[뉴스핌=강필성 기자] “아차, 은행 가야하는데...”
단군 이래 최장 연휴로 꼽히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걱정이 앞서는 사람들이 있다. 은행이 10일간 문을 닫기 때문에 연휴 전 은행을 방문하지 못한 경우 열흘을 마냥 기다려야하기 때문. 이런 경우 명절 귀성길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은행이 고객 편의 확보를 위해 이동식 점포 등을 운영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29일 은행권에 따르면 시중은행은 주요 고속도로 등에 이동식 점포를 설치했거나 설치 중이다. 다만 각 은행별로 운영 날짜나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한은행은 오는 30일부터 2일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식 점포를 문 연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이 외에도 신한은행은 서울시 내 9개 점포에서 ‘유어 스마트라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유어 스마트 라운지’는 바이오 및 화상인증을 통해 은행업무를 지원하는 키오스크다.
KB국민은행은 이날부터 30일까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하행선)와 KTX 광명역 1번 출구에서 신권교환, ATM 운영 등 이동식 점포를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전용앱인 리브(Liiv)에서 최대 9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화 500불 이상 환전하거나 모바일로 미화 300불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및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KEB하나은행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경부고속도로 만남의광장 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식 점포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 외에도 8개의 점포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황금연휴 중 정기적금에 비대면 가입한 고객에 한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 특별 적용금리 쿠폰 등을 지급한다.
우리은행은 오는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동고속도로의 여주휴게소(강릉 방향)와 평택시흥고속도로의 송산포도휴게소에서 운영한다. 우리은행도 오는 13일까지 ‘우리웰리치100연금통장’, ‘위비꿀통장’ 등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IBK기업은행은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에서, NH농협은행은 10월 2일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동식 점포를 운영하니 이동시 위치와 운영시간을 사전에 확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뉴스핌 Newspim] 강필성 기자 (fee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