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따뜻한 롱 패딩' 패션·백화점업계, 한겨울 대박났다

기사등록 : 2017-12-06 16: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아웃도어 등 스포츠 브랜드, 11월 매출 역대 최대 찍어
백화점도 패딩 포함 스포츠 부문 매출 뛰어..4분기 전망 긍정적

[뉴스핌=이에라 기자] 올 겨울 패션업체들의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1년 중 최대 성수기를 맞아 불어닥친 '롱 패딩' 열풍이 중고생을 넘어 3040대로 확산되면서 닫혀 있던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고 있다. 덩달아 고전하던 유통업체들도 실적 개선의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F&F의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11월 매출액은 940억원을 기록했다. 브랜드 출시 이후 최고로, 작년 한해 거둬들인 매출의 20% 수준이다.

디스커버리 '레스터' 패딩을 입은 모델 공유 <사진=디스커버리>

지난해 첫 출시된 벤치파카 '레스터'는 올해만 8만장 가까이 판매했다. 지난해 완판 행진을 기록한 이후 소매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해 올해 7월 말 재출시했다. 이미 인기 사이즈는 품절된 상태. 순차적으로 21만장을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의 내부 충전재는 고급 덕 다운과 솜털을 8대2의 비율로 구성됐다. 이중넥 구조로 보온성과 착용감을 강화하면서도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혹한기에도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애슬레틱(운동경기)과 레저(여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를 즐기는 젊은층을 타겟층으로 했다. 

TV광고를 통해 소개된 '리빙스턴’ 롱패딩과 여성용 롱패딩 ‘티롤, 롱빅토리아’도 총 1만여장 가까이 팔렸다. 

피겨여왕 김연아가 모델로 활동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11월 매출이 한국 진출 이후 최대치를 찍었다. 롱 패딩 열품 속에 다운 재킷 판매가 늘어나면서 월 매출이 710억원을 기록, 11월 백화점 부문 스포츠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뉴발란스 내부에서는 올해 연 매출이 4800억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5년과 2016년에는 4500억원, 46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패션업체들이 11월 대박 실적을 낸 배경에는 '롱 패딩'이 숨어있다.

날씨가 추워지는 4분기는 전통적인 패션업체 성수기다. 하지만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공식 제품으로 나온 일명 '평창 롱패딩'이 대박나면서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 '평창 롱패딩'은 평창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롯데백화점이 기획한 구스다운 제품으로 14만9000원이라는 가격에 3만장 완판 열풍을 이끌기도 했다. 지난달 17일부터 25일까지 롯데백화점의 패딩 의류 매출액은 전년동기 20% 이상 뛰기도 했다.

10대들 사이에서는 '롱 패딩'이 '교복'이라는 공식도 생겼고,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3040대 직장인들도 '롱 패딩' 열풍에 동참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9만9000원이라는 초저가 패딩이 3만장 완판됐다. 1만장 규모의 3차 추가 물량을 내놓았다.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일명 '설현 패딩'으로 입소문을 탄 롱패딩 '레오2'의 매출이 뛰면서 지난달 중순 출시 물량의 90% 이상을 이미 판매했다.

라푸마의 레오2 롱패딩<사진=LF>

이 외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도 벤치다운 패딩이 출시 한달만에 완판되면서, 지난달 직영점 매장 매출이 10월보다 6배 이상 뛰었다.

김은지 KB증권 의류 담당 애널리스트는 "11월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한파가 빨리 시작되면서 길이가 긴 다운형 패딩 상품 판매가 급증했다"며 품절 사태를 겪은 '평창 롱 패딩'뿐만 아니라 캐주얼 및 스포츠 의류 브랜드 롱 패딩 상품 또한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롱 패딩' 열풍이 이어지자 백화점 등 유통업체도 덩달아 4분기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토요일마다 이어진 촛불집회로 백화점 4분기매출이 부진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큰폭의 기저효과가 예상된다는 것.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11월 정기세일 기간(11월 16일~12월 3일) 동안 전체 매출은 12.1% 늘었다. 이 중 패딩 의류가 포함된 스포츠 부문이 35.9% 급증했다. 현대백화점도 올해 겨울 정기세일 기간 매출이 전년대비 7% 이상 늘었다. 롱 패딩 상품군이 30% 이상 고성장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일주일가량 이른 추위로 인해 세일 기간 아우터, 스포츠 의류 등 관련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유통담당 연구원은 "'롱 패딩' 인기로 의류 부문 매출이 개선되는데다,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12월 성탄절을 포함한 공휴일도 있다는 점에서 4분기 백화점 업체의 실적이 전년대비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