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전지현 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는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7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린나이코리아>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고객추천’의 개념을 산업 전반에 확대하고 향후 기업 성장 토대를 구축하고자 2007년부터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린나이코리아는 소비자 추천의향 설문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적극적인 추천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비추천의향 또한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이며 고객지향형 기업으로 평가됐다.
린나이코리아는 본사 직영 A/S를 제공하며, 1996년부터 겨울철에는 A/S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1996년 콜-센터를 구축해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최근 정부의 친환경 정책강화에 맞춰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라인업 강화로 품질뿐만 아니라 환경성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며 고객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10년 동안 변함없이 린나이코리아를 추천해주신 고객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