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인천공항 T2 면세점, 고객 맞춤형 공간으로… "흡연자·여성·어린이 공략"

기사등록 : 2018-01-09 11: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롯데, 1407㎡ 규모에 주류·담배 총 130여개 브랜드
신라, 2105㎡ 규모에 화장품·향수 총 110여개 브랜드
신세계, 4300㎡ 규모에 명품 시계·주얼리·잡화 총 170여개 브랜드

[뉴스핌=오찬미 기자] 롯데·신라·신세계 3사 면세점업계가 '체험형' 공간을 강화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T2) 개장 준비에 한창이다.

9일 각 면세점업계에 따르면 면세점업계 빅3에 해당하는 롯데·신라·신세계 면세점은 오는 18일 개장하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에서 각각 흡연자, 여성, 어린이를 공략한 주력 체험형 공간을 선보인다.

3사는 제2터미널에서 입출국수속 절차 시간을 줄인만큼 이용객들이 면세점에 더 머무를 수 있도록 각 업종별 체험형 공간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입찰에서 롯데면세점은 주류·담배·식품, 신라면세점은 향수·화장품, 신세계면세점은 패션·잡화 구역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각 업계별로 주력한 체험형 공간의 타깃도 뚜렷해 졌다.

우선 롯데면세점은 고급 주류 및 담배 브랜드 총 130여개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발렌타인로얄살루트헤네시조니워커, KT&G 필립모리스 아이코스 등 유명 6개 브랜드가 모두 입점한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입점 조감도 <자료=롯데면세점>

롯데는 국내 공항 면세점 최초로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 공간을 만들어 KT&G ‘을 판매하고 필립모리스 아이코스를 판매한다.

공항 면세점 내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 흡연 공간을 마련해 흡연인이 체험할 수 있는 맞춤 공간도 설계했다. 

또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 제품을 시향, 시음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체험형 매장은 두바이, 홍콩, 암스테르담과 같은 유럽 일부 공항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이번이 첫 도입이다. 

주류 매장 전체를 바(BAR) 형태로 만들어서 시각적 체험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오는 18일 개장일에는 조니워커에서 전문바텐더의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테이스팅과 시식 행사를 자주 진행하면서 고객 체험 공간 및 이벤트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입점 조감도 <자료=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여성들을 공략한 화장품 체험장을 마련한다. 첨단 기술을 강화한 체험존 7곳을 만들어 신상품 런칭 홍보, 상품 시연, 메이크업 제품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샤넬 매장은 신상품을 가상현실(VR)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해 색다른 스킨케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디올은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상주시켜 메이크업 제품 추천과 시연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 뷰티장치를 설치해 스킨타입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스티로더는 인그레이빙 머신을 매장 안에 설치해 에센스나 립스틱을 구매하는 고객이 요청하면 구매 제품에 요청문구를 각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SK-Ⅱ 매장에서는 3분 안에 피부 나이와 현재 피부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피부측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화수 매장에서는 손&눈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체험요소를 강화해 단순 쇼핑을 넘어서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화장품·향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면세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입점 조감도<자료=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공항 면세점 최초로 뽀로로 등 캐릭터존 체험 공간을 만들어 어린이들을 공략한 타깃 마케팅을 펼친다. 

 300㎡의 공간에 어린이들이 공항 체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라인 프렌즈카카오 프렌즈뽀로로 3대 캐릭터를 한데 모았다

목 베게슬리퍼안대 등 여행용품과 스피커가습기와 같은 소형 가전까지 다양한 관련 상품을 마련했다. 

이밖에 출장이 잦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남성 잡화 매장도 강화했다듀퐁(St. Dupont), 발리(Bally), 투미(TUMI) 등 남성용 인기 브랜드를 모아 원스톱 남성 쇼핑 공간을 꾸렸다

명품을 특화시킨 면세점답게 샤넬, 리모와, 발렌티노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부터 명품 시계, 주얼리잡화를 비롯한 170여개의 유명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공항에 머물고 싶게 만들 것”이라며 “차별화된 브랜드와 서비스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여행객들 마음 속의 1순위 면세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오찬미 기자 (ohnew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