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CES 2018] 코웨이, 의류청정기 등 25종 제품·서비스 첫선

기사등록 : 2018-01-09 14: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코디형 의류청정기, 필터 자동주문 공기청정기 등
청정 웰빙 가전 고객 토탈 라이프 케어 미래상 제시

[뉴스핌=전지현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201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3년 연속 참가해 빅 데이터 플랫폼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코웨이 의류청정기 FWSS. <사진=코웨이>

이번에 코웨이가 선보이는 전시 콘셉트는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다. 코웨이는 의류청정기 FWSS를 포함한 총 25종 혁신 제품과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공개했다.

코웨이는 이번 2018 CES를 통해 세밀한 의류 관리와 함께 의류를 보관하는 공간까지 청정하게 관리하는 기능을 더한 신개념 의류청정기 ‘코웨이 FWSS(Fresh Wear Styling System)’를 선보인다. 코웨이 FWSS는 올해 상반기 내 국내 시장에 출시 예정이다.

코웨이 FWSS는 양복, 코트, 니트 등 매번 세탁하기 어려운 옷감의 의류를 ▲의류 집중 케어와 ▲의류 공간 케어 기능을 갖췄다. 의류 집중 케어는 의류에 남아 있는 냄새 및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일반 의류관리기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의류 공간 케어 기능이다. 제품 하단에 공기청정기를 탑재해 드레스 룸과 같은 의류를 보관하는 주변 공간까지 공기청정 및 제습 기능을 제공해 모든 옷을 쾌적하게 관리한다.

또한 코웨이는 이번 ‘2018 CES’를 통해 AI를 적용해 나만의 맞춤형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FWSSⅡ’를 공개한다. 의류청정기 기능에 날씨 및 트렌드, 스타일 정보 등을 접목해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온라인 쇼핑 정보와 연동해 구매까지 편리하게 지원한다.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 역시 대표 제품으로 소개된다. 공기 흡입구와 토출구가 상하좌우 회전하는 오토 스윙 기능을 탑재해 오염된 공간은 물론 청정한 공기가 닿지 못하는 숨은 공간까지 청정한다.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는 코웨이 최초로 그 동안 축적한 실내공기질 빅 데이터를 활용해 딥 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모드를 탑재했다. 

아울러 아마존 사물인터넷 기반 주문 서비스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접목한 ‘에어메가’ 공기청정기도 공개한다. 제품에 탑재된 센서가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을 실시간 확인하고 교체 시기가 되면 필터가 소진되기 전에 미리 아마존을 통해 자동으로 주문ㆍ배송한다. 아마존 DRS를 접목한 에어메가는 올해 1분기 내 미국 시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CES에 3년 연속 참가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하는 제품에 기술력과 혁신을 담아 삶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객 케어 역량 강화로 웰빙 가전의 미래와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gee1053@naver.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