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최태원 SK 회장 "대기업도 망할수 있다"…신입사원과 대화

기사등록 : 2018-01-16 13: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패기와 틀을 깨는 사고로 뉴 SK 만들자"

[뉴스핌=정탁윤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대기업도 힘들고 망할 수 있다" 며 "패기와 틀을 깨는 사고로 새로운 SK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16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 15일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청운체육관에서 열린 신입사원과의 대화에서 "기존의 기준과 규칙으로 굴러가지 않는 새로운 시대가 오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최 회장은 "기업이 안정과 성장을 위해서는 생명력을 가져야 하는데, '공유 인프라'와 같은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려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15일 신입사원들과의 대화 행사에 참여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SK>

'공유 인프라' 범위 등과 관련한 한 신입사원의 질문에 최 회장은 "우리 인프라를 외부와 공유하면 손해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는데 공유할 가치가 없다면 보유할 가치도 없다는 생각으로 '공유 인프라' 전략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 공유 인프라 등을 통한 '딥 체인지(혁신적 변화)'로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올해를 경제∙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뉴 SK'의 원년으로 선포한 바 있다.

그는 "새 시대의 인재는 패기와 함께 삶과 일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며 "이를 통해 생명력 넘치는 기업을 만들고, 궁극적으로 세상의 행복을 더 키우고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특히 "여러분은 SK의 '딥체인지'를 위한 '사회적 가치'와 '공유인프라'라는 화두를 짊어지고 나갈 사실상의 첫 세대"라며 소명의식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박성욱 글로벌 성장위원장(SK하이닉스 부회장), 박정호 ICT위원장(SK텔레콤 사장), 김준 커뮤니케이션 위원장(SK이노베이션 사장), 서진우 인재육성위원장, 최광철 사회공헌위원장과 주요 관계사 사장 등 경영진 20여명과 신입사원 1600여명이 참석했다.

 

[뉴스핌 Newspim] 정탁윤 기자 (ta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