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빗썸,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후원 "청년 꿈, 희망 응원"

기사등록 : 2018-01-17 14: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청년과미래’ 주최 ‘제10회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 후원사 참여

[뉴스핌=김지완 기자] 빗썸이 대학생 500명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청년 정책의 대안 마련을 지원한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최하는 '제10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제10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포스터<사진=빗썸>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는 대학생들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나아가 청년 정책의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는 10회째를 맞이해 ‘2018년, 대한민국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 4일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 50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의 명사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청년 및 지방 정책에 대한 UCC제작 발표로 구성됐다. 강연자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문무일 검찰총장,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 등 정계 인사와 더불어 조수빈 KBS아나운서, 모델 장윤주, JTBC '썰전' 패널로 활약 중인 박형준 전 국회사무총장과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여한다.

또 이석현 국회의원과 이용주 국회의원, (사)청년과미래는 아카데미 운영기간 동안 국회 의원회관 제2전시 홀에서 청년 일자리와 주거복지를 돕기 위해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취업 근로지원 정책), 한국산업인력공단(K-MOVE, 블라인드 채용), 한국토지주택공사(행복주택, 대학생전세임대주택), 주택도시보증공사(청년 및 신혼부부 기금상품 안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창업)에서 청년 드림플랫폼을 운영 할 계획이다.

전수용 빗썸 대표는 "빗썸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들이 창의적 영역에 도전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품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 초 신입과 경력을 포함, 최대 400여명에 달하는 신규 인력채용을 전격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부터 기존 콜센터 상담원 230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해 양질의 일자리 확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뉴스핌 Newspim] 김지완 기자 (swiss2pac@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