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SKC, 지난해 영업익 1757억원...'전 부문 실적 개선'

기사등록 : 2018-02-05 16: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매출액 2조6589억원, 당기순이익 1356억원

[뉴스핌=유수진 기자] SKC가 지난해 통신장비 및 반도체 부품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전 부문에서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SKC는 올해 실적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KC는 5일 오후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원기돈 사업운영총괄 및 이용선 인더스트리소재사업부문장 등 부문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자료=SKC>

이날 발표에 따르면, SKC는 지난해 전년 대비 17.7% 증가한 175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매출액 역시 12.7% 증가한 2조6589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62.8% 늘어난 1356억원이었다.

구체적으로는 화학사업부문에서 영업이익 1263억원, 매출 785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각각 14.9%, 8.9% 증가한 실적이다.

이에 대해 SKC는 "원가 상승과 경쟁 심화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고부가 PG 등 판매량 확대, 원가 절감 추진, 지역별 가격 변동에 선제적 대응 노력을 더해 전년 대비 개선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필름사업을 담당하는 인더스트리소재사업부문은 매출 1조151억원을 달성했으나, 미국 법인의 태양광사업 정리 영향으로 1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본사는 열수축 필름 등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태양광용 시트 판매를 늘리며 233억원의 영업이익을 실현하고 중국 SKC 장수가 흑자로 돌아섰다. 다만 지난해 4분기 미국 SKC inc.의 태양광 사업을 정리하는 데 비용이 들면서 전체적으로는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반도체, 뷰티앤헬스케어(BHC) 등 성장사업부문에선 반도체 관련 사업에서 성과가 나면서 영업이익 511억원, 매출액 858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1.3%, 20.6% 증가한 수치다.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면서, 반도체 소재 사업 매출도 증가했다.

<자료=SKC>

회사는 올해에도 화학사업부문에서 안정적인 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PO 생산이 수요보다 많긴 하지만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PG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PO 자가소비량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친환경 PO 공법 등과 관련해 협력을 원하는 다수의 업체와 PO 사업 협력 방안을 검토·협의하고 있기도 하다. SKC는 연내 파트너를 선정, 사업 의사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또한 고부가 PG 중 하나인 DPG를 단독 생산하는 공정을 세계 최초로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화장품, 향수 등에 쓰이는 DPG는 PG 생산 중 10~15%에 불과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인더그트리소재사업부문 역시 미국 태양광사업 정리가 끝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사에선 SKC 하이테크앤마케팅과 협업해 복합필름 등 스페셜티 제품을 늘린다. 중국 장수공장도 SKC 하이테크앤마케팅 소주 공장과 협업하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반도체소재사업의경우, 공정용 소재인 CMP 소재 사업을 강화하고 중국 웨트케미칼 JV 생산시설을 완공하는 등 중국 쪽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자회사인 SK 바이오랜드는 올 상반기에 차세대 마스크팩 중국 공장을 완공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유수진 기자 (uss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