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법무부 내 성범죄 실태 파헤친다‥'성희롱·성범죄 대책위' 출범

기사등록 : 2018-02-13 14: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법무부, 권인숙 위원장 등 11명 외부위원 13일 위촉

[뉴스핌=이보람 기자] 법무부가 조직내 성희롱이나 성범죄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를 13일 출범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지난 지난 2일 오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프리핑룸에서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 발족 및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법무부는 이날 권인숙 위원장(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등 외부위원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1차 전체회의를 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위원장은 "대책위원회는 철저한 진상규명과 실태파악을 통해 평등한 조직문화 확산과 인사구조 변화 등 보다 근본적이고 확실한 성범죄 대책이 수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희롱·성범죄 대책위는 최근 논란이 된 검찰 내 성범죄 사건을 계기로 구성이 결정됐다.

전문위원은 김민문정 한국여성민우회 대표, 나윤경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교수, 오선희 변호사, 윤옥경 경기대 교정보호학과 교수, 이유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한본 변호사, 조숙현 변호사, 최영애 서울시 인권위원회 위원장, 홍성수 숙명여대 법학과 교수, 황정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다.

위원회는 향후 법무부 내 성희롱이나 성봄죄 피해에 노출될 위험이 큰 하위직 여직원들을 위주로 각 직렬별 내부위원을 추가 선정, 구성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이날 첫 번째 개최된 전체회의에서는 법무부 및 소속기관의 성희롱·성범죄 실태점검 방안, 법무부 내부위원 선정절차, 분과위원회 설치방안 등 향후 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대책위는 앞으로 매주 1회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필요한 경우 임시회의와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중요한 안건들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또 검찰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과 피해회복을 위한 조사단 활동과 관련, 특별분과위원회를 두고 법무부장관에게 전반적 의견을 제시할 방침이다.

박상기 법무부장관은 "객관적이고 엄정한 시선으로 법무부 내 성희롱·성범죄 실태를 살펴보고 재발방지를 위한 획기적 개선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핌 Newspim] 이보람 기자 (brlee1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