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보라카이 대신 다낭"...에어서울, 베트남 첫 취항

기사등록 : 2018-04-11 13: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다음달 인천-다낭 신규 취항...국적 8개사 다낭 노선 보유
"세계적인 휴양지, 수요 꾸준...고객 선택 폭 확대"

[뉴스핌=유수진 기자]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서울이 운휴에 들어가는 필리핀 보라카이(칼리보)를 대체할 카드로 베트남 다낭을 선택했다. 동남아시아 인기 휴양지로 손꼽히는데다 운수권도 필요 없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사진=에어서울>

1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은 다음달 18일 인천-다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이번 취항은 에어서울의 첫 베트남 진출로, 매일 하루에 한 편씩 인천과 다낭을 오가게 된다. 인천에서 저녁 10시20분 출발하고, 다낭에서는 새벽 2시20분에 떠나는 스케줄이다.

에어서울은 최근 필리핀 정부의 보라카이섬 폐쇄 결정으로 한동안 보라카이 노선을 운휴하게 되자 대신 베트남 다낭에 비행기를 띄우기로 결정했다. 당초 연내 베트남 취항을 검토하긴 했으나 보라카이 운휴라는 변수가 생기자 취항 시기를 앞당긴 것이다. 이로써 국적 항공사(8개사) 모두가 베트남 다낭 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에어서울이 다낭을 선택한 데에는 베트남이 항공자유화(오픈스카이) 지역이라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 양국 정부는 지난 2006년 항공회담을 열고 2008년 1월1일부터 여객 및 화물 운송을 자유화하기로 합의했다. 이후 우리나라와 베트남을 오가는 하늘길에 장애물이 사라져 양국 항공사들의 노선 개척이 활발해졌다.

이와 관련해 에어서울 관계자는 "올해 베트남에 취항할 예정이었는데 보라카이 운휴로 시기가 좀 당겨졌다"며 "예정보다 일찍 취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수권이 필요 없는 지역을 알아보다 보니 다낭으로 결정이 됐다"고 덧붙였다.

항공업계는 에어서울의 다낭 진출이 성공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몇년 새 휴양지로 인기를 끌며 여름 휴가철은 물론, 계절과 관계없이 다낭을 찾는 여행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2018년 봄 해외 여행지' 1위에 베트남 다낭이 선정되기도 했다. 

한 항공업계 관계자는 "다낭은 가족여행지로 유명세를 타며 찾는 여행객이 점점 늘고 있는 지역"이라며 "다낭 취항이 에어서울의 수익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에어서울 관계자 역시 "다낭은 워낙 세계적인 휴양지로 알려져 있어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며 "에어서울의 취항으로 항공사간 경쟁이 치열해지겠지만 더 좋은 가격과 다양한 스케줄 등 고객들의 서비스 선택 폭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서울은 필리핀 정부의 보라카이섬 폐쇄 결정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인천-보라카이 노선 운항을 잠정적으로 중단한다. 필리핀 정부는 환경오염을 이유로 이날부터 6개월간 섬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에어서울은 예약 승객들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운휴 사실을 공지하며 환불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환불 수수료는 면제다.

 

[뉴스핌 Newspim] 유수진 기자 (uss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