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스타톡] '여도' 기희현 "당차게 그린 교하노씨…떨리지만 너무 재밌어요"

기사등록 : 2018-05-17 11: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다이아 기희현, 연극 '여도'로 첫 연기 도전
오는 23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다이아 기희현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5.16 deepblue@newspim.com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밝다. 명랑하다. 당차다. 무대 위에서도, 아래에서도 똑같은 에너지로 사람을 유쾌하게 만든다. 연극 '여도'로 생애 처음 연기에 도전해 아이돌 그룹 다이아의 리더가 아닌 배우라는 새로운 도전을 한 기희현(24)을 16일 만났다.

"연극을 처음하다 보니 무대에 가수로 섰을 때랑 느낌이 달라요. 더 경험해봐야 알 것 같아요.(웃음) 연극으로 처음 연기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건 아니지만, '여도'가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선배님들에게 정말 많이 배웠어요."

연극 '여도'는 조선 6대 임금 단종과 그의 숙부이자 조선 7대 임금 세조의 이야기다. 과거와 현재의 시점을 오가며 단종의 비극과 불명확한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팩션 연극이다. 극 중 기희현이 맡은 역은 '교하노씨'로, 주인공 이성의 부인이자 아이를 낳지 못하는 비운의 여인이다. 안타까운 운명을 지녔지만,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이기도 하다.

"'교하노씨'는 밝고 명랑한 캐릭터에요. 그 느낌을 잘 전달하고 싶었어요. 극 초반에는 이성과 만나는 부분에서 넘어지고 부끄러워하고 사랑하는 풋풋한 느낌, 극 후반에는 아이를 가졌지만 유산하게 되는 슬픔을 더 잘 전달하고 싶었죠. 연습을 하는데 반응이 나쁘지 않았고, 선배님들께서 '당차다'는 말과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세 명의 '교하노씨' 중에서 제가 제일 당차요.(웃음) "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다이아 기희현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5.16 deepblue@newspim.com

가수로서 무대경험이야 있지만 첫 연기를 하는데 연극인 점도 어렵지만, 사극이라는 점이 겹쳐 부담스러울 것으로 보였다. 그럼에도 기희현은 어려움을 토로하기보다는 즐겁다며 해맑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처음에는 사극이라 걱정을 많이 했어요. 대사는 하루 만에 외웠지만, 사극 말투나 단아한 느낌을 살리는 부분, 무대 위에서 손짓이나 동선, 시선 처리, 여러 부분을 신경써야 했죠. 다른 분들이 '그래도 무대 많이 서봤잖아'라고 말씀하시면 '그거랑은 다르다'고 말했어요. 그래도 가수로서 무대를 서본 게 도움이 되긴 했어요.(웃음) 계속 떨리지만 무대를 하고 내려오면 너무 재밌고 희열이 있어요. 하면 할수록 고민하고 발전하는 점도 연극의 매력인 것 같아요."

매번 긴장하고 최선을 다했지만 공연이 끝나면 아쉬운 점이 많다. 또 연극에 조금씩 적응하면서 더 나은 무대, 더 좋은 무대를 향한 욕심도 피어났다.

"공연이 끝나면 아쉬운 점이 많아요. 그런 부분을 그냥 넘어가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죠. 다행히 아직까지 실수는 없어요. 극 중 제가 '이성'의 관심을 끌려고 넘어지는 부분이 있어요. 그때 관객들이 웃으시는데, 다음에는 더 크게 웃겨야겠다는 욕심이 생기더라고요.(웃음)"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다이아 기희현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5.16 deepblue@newspim.com

그룹 다이아의 멤버들도, 팬들도, 관객들도 무대 위 달라진 기희현의 모습에 놀랄 수밖에 없다. 특히 이번 공연을 통해 기희현은 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늘어 더욱 감사하다고.

"멤버들이 첫 공연 때 와줬는데 정말 놀랐어요. 그런데 멤버들도 제가 아닌 것 같다고 놀라더라고요.(웃음) 첫공을 하고 나서 팬분들이 정말 많이 와주셨어요. 공연이 끝나고 기다리고 계셔서, 한 분 한 분 다 사진을 찍어드렸어요. 저 때문에 시간을 투자해서 오시는 거니까 감사해서요. 오랜만에 팬분들을 만나서 너무 좋았어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졌죠."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그룹 '다이아'로 데뷔하기까지 짧지만은 않았던 시간. 연기에 새롭게 도전하긴 했지만, 그래도 기희현의 가장 큰 목표는 '다이아가 더 성장하는 것'이다.

"연기는 아직 배워가고 있는 단계에요. 색다른 나를 보여줄 수 있는게 매력이죠. 하지만 무대 위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표현하는 것도 너무 좋아요. 다이아는 지금도 성장하고 있지만, 더 높은 곳을 향해 오랫동안 팬분들 곁에 남을 수 있게 단단해지도록 노력할게요. 다이아를 기다리시는 팬분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해요. 또 기희현을 바라보시는 많은 대중이 실망하지 않도록 열심히 할테니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연극 '여도'는 오는 23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