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LG 트윈스의 ‘슬픔을 이기는 법’... ‘한화 징크스’를 넘다

기사등록 : 2018-05-20 17: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구본무 그룹회장 별세에 올시즌 한화 상대로 첫승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조문 속 '조용한 승리'였다. 

LG 트윈스는 5월2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6-2로 승리, 올시즌 처음으로 승리했다. 한화를 상대로 올 시즌 6차례 만나 첫승을 따냈다. 한화는 이날 SK가 KIA에게 패해 공동2위를 유지했다.

김현수가 통산 150홈런을 작성했다. <사진= LG 트윈스>

큰 환호는 나누지 않았다. 야구를 사랑했던 구본무 LG 그룹회장이 별세했기 때문이다. 73세로 이날 별세한 고인은 23년간 LG그룹을 이끌며 초대 구단주를 역임하는 등 큰 야구사랑을 보였다. LG는 고인을 추모, 근조 리본을 달고 경기에 임했다. 응원단도 운영하지 않고 일요일 홈경기마다 입던 'SEOUL' 유니폼 대신 일반 흰색 유니폼을 착용했다. 올시즌 4번째로 관중석을 꽉 채운 팬들은 응원가를 부르지 않고 육성 응원만을 펼쳤다.

선발 차우찬은 6이닝 1실점으로 시즌 4승을 올렸다. 타선에서는 김현수와 채은성이 홈런 포함 4타수 3안타, 오지환이 5타수 4안타로 맹활약했다. 한화 선발 제이슨 휠러는 6이닝 9피안타 1볼넷 2사구 4탈삼진 4실점으로 시즌 5패(2승)째를 당했다.

LG는 1회말 3득점에 성공했다. 무사만루서 김현수의 통산 800 타점으로 선취점을 냈다. 휠러의 제구가 좋지 않은 점을 적극 공략했다. 이형종과 박용택의 몸에 맞는 볼과 오지환의 2루타로 엮은 만루 상황서 채준성의 좌전1,2루타로 주자 2명이 홈을 더 밟았다.

한화는 2회초 최진행의 1타점 적시타로 만회점을 냈지만 LG는 오지환의 적시타로 바로 응수했다.

LG는 6회 2사만루서도 점수를 내주지 않았다. 이용규와 정근우의 연속 볼넷후 더블 스틸, 이성열의 볼넷으로 누상을 채웠으나 최진행은 삼진으로 돌아섰다.

이후 김현수와 김현수가 백투백 홈런을 쏘아 올렸다. 김현수는 4-1로 앞선 7회말 박주홍을 상대로 비거리 110m짜리 솔로포를 작성, 150홈런(시즌 8호 홈런)을 달성했다. 이어 채은성도 비거리 115m 솔로 홈런으로 시즌 8호 홈런을 써냈다. 올 시즌 LG의 세번째 연속타자 홈런.

한화는 8회 이성열이 솔로 홈런을 터트렸지만 더 이상의 점수는 내지 못했다. LG는 그룹 회장의 조문 속 묵묵히 제 할 일을 했다. 이날 전북 현대와 홈경기를 치른 프로축구 FC서울은 구단 직원들이 검은색 양복에 검정 리본을 달고 추모에 동참했다.

KIA는 5할 승률을 넘어섰다. 

KIA 타이거즈는 같은 날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프로야구 경기에서 8-3으로 승리, 3연전을 모두 승리로 이끌었다. 반면 SK는 5연패 늪에 빠졌다. 이로써 KIA는 시즌 23승째(22패)를 올려 지난 4월22일 이후 처음으로 5할 승률을 돌파했다.

양현종은 5이닝동안 6피안타 5탈삼진 1볼넷 3실점(2자책점)으로 시즌 7승을 수확, 다승 단독 선두에 올라섰다.최형우는 4타수 3안타(1홈런) 1볼넷 4타점, 이명기는 3안타 2득점 등을 올렸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