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TV 토론회서 ‘형님·일베·여배우’ 맹공 당한 이재명…"사실 아냐"

기사등록 : 2018-05-30 10: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영환, 성남FC 후원금 모금 '특혜 의혹' 제기
이재명 형의 정신병원 강제 입원 의혹 제기
일베 회원 논란에 이재명 "가입만 했다"
여배우 스캔들 논란에는 "만난 적 있다" 시인

[서울=뉴스핌] 오채윤 기자 =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가 29일 KBS 초청 2018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를 향해 그간 제기된 각종 의혹과 관련 맹공을 퍼부었다. 김 후보의 공세에 이 후보는 의혹을 모두 부인했다.

김 후보는 그는 성남FC 후원금 모금과 특혜 의혹을 제기하며 "성남 미르 재단이라는 소문이 나 있지 않나"라며 "이 문제에 대해 왜 시의회에 밝히지 않고 있는가?"라고 물었다.

이에 이 후보는 "다 공개하고 있고 검찰에 고발해서 수사하고 있다"며 "그건 저희가 받은 게 아니라 성남FC가 광고 매출로 받은 것"이라고 대답했다. 

<사진 = KBS초청 2018 지방선거경기지사 후보토론 캡처>

◆ 형에 대한 정신병원 강제 입원 의혹 제기

이어 김 후보는 이 후보가 셋째형 고(故) 이재선씨를 공권력을 동원해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려고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후보는 "지난 2012년 4월, 분당보건소에서 이재선 씨에 관해 ‘조울증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 의견서를 낸 바 있다"며 "이후 지난 2012년 10월에는 '이씨가 자신 및 타인을 해할 가능성이 있다’는 진단서를 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가 의사입니다만 정신보건법에 의해 직계 가족이 정신감정을 의뢰하기 전에는 보건소가 이렇게 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이 후보가 시장으로서 관권을 동원하지 않으면 이런 진단서가 나올 수가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후보는 "정신보건센터에서는 시민들이 의뢰하면 1차 판정을 해준다"며 "저희 어머니와 형제‧자매들이 의뢰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저는 직접 요청할 수 없는 입장이고 제 관하에 있기 때문에 정식 2차 요청은 못 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그렇게 거짓말하시면 안 되죠”라고 반박했고 이 후보는 “거짓말이라고 단정하는 것도 허위사실 유포”라고 맞섰다.

◆ "일베 회원이셨나?", "여배우와 얼마나 만났나?" 

이 후보가 극우 성향 회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 회원이었다는 논란과 관련해서도 후보들간 공방이 벌어졌다.

김 후보는 “일베 회원이었죠?”라고 물었고 이 후보는 “가입은 했지만 한 번도 들어간 적 없다”고 답했다.

김 후보는 “종북몰이 어떻게 하는지 보려고 들어갔다고 하지 않았나”라고 다시 물었고 이 후보는 “가짜 뉴스 찾아서 고발하려고 들어간 것밖에 없다"며 "한 번도 들어간 적 없다”고 거듭 부인했다.

김 후보는 이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도 언급했다. 여배우의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으나 김부선 씨와 관련한 이야기로 보인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 후보의 아내인 김혜경 씨도 객석에 자리했다. 

김 후보는 “주진우 기자가 여배우에게 보낸 메일을 우연히 봤는데 ‘이재명이 아니라고 페이스북에 쓰라고 했다’는 내용이 있다”며 “여배우 누군지 아시죠? 모릅니까?”라고 따져 물었다.

이 후보는 “그런 사람이 있다"며 "옛날에 만난 적 있다”고 말했고 김 후보는 “얼마나 만났나, 답변하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재촉했다. 이 후보는 “여기 청문회장 아니다”라며 대답을 피했다.

김 후보는 “형수와 형에 대한 막말, 형을 정신병원에 보내려던 의혹, 검사를 사칭해 구속된 일, 성남FC에 특혜를 주고 일베 들어가고, 여배우와의 스캔들 논란, 혜경궁 김씨 논란에 음주운전 전과"라며 "이런 분이 어떻게 ‘경기도 퍼스트’를 만들 수 있냐”라고 몰아붙였다.

이어 “국회의원 20년 하면서 국정감사도 해봤고 청문회도 해봤지만 이렇게 많은 문제가 있는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다"며 “내가 이 자리에 있는 게 부끄럽고 내가 왜 이런 사람들과 토론해야 하나”라고 개탄했다.

이 후보는 “혜경궁 김씨는 조작됐다고 본다"며 "일베는 가짜 뉴스 찾아 고발하려 가입하려다 인증절차에서 중단했고 검사 사칭한 적 없이 누명을 썼다”고 재차 해명했다.

또 “(연예인 스캔들은) 옛날에 만난 적 있지만 관계 없다"며 "본인이 아니라고 했다”고 일일이 반박했다.

cha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