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안철수 "김문수, 후보 사퇴하고 단일화 협력하라"

기사등록 : 2018-06-11 14:1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문수, 정계 개편 검은 속내 드러내"
"어차피 문 닫는 당이면 단일화 협력해야"

[서울=뉴스핌] 조현정 기자 =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는 11일 자유한국당과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어차피 문 닫을 정당이라면 더 이상 야권 표 분산시키지 말고 문재인 정부의 경제 파탄과 박원순 시장의 무능 행정 7년을 막고 심판할 수 있도록 야권 단일화에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1000만 서울시민의 여망인 야권 후보 단일화의 훼방꾼으로 전락했고, 김문수 후보는 야권 단일화를 민심에 의하지 않고 추악한 정계 개편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검은 속내를 드러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사진= 조현정 기자 jhj@

그는 "한국당은 이미 이번 선거를 통해 이미 더불어민주당의 2중대로 전락한 만큼 이번 선거를 통해 혹독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며" "김 후보는 지금이라도 즉각 서울시장 후보직을 사퇴해 서울 시민의 마지막 염원인 민심에 기초한 야권 단일화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후보가 마지막 애국심을 갖고 있다면 후보 사퇴하는 게 서울시민을 위해서라도, 대한민국 정치 발전을 위해서라도 도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한국당 모두 과거의 구태 정당임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며 "도덕적으로 흠결 없이 깨끗하고 기득권 정치에 물들지 않고 국민께 바른미래를 약속할 수 있는당은 바른미래당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각종 여론조사에서 3위를 기록한 데 대해  "관심의 정도에 따라 검색이 많아지고 거기에 당선 확률이 비례한다는 것이 최근 여러 선진국들의 사례"라며 "우리나라도 구글 트렌드와 네이버 트렌드를 검색해보면 제가 1위, 2위가 박원순, 김문수 후보는 한참 뒤쳐져 있다"고 반박했다.

앞서 김철근 미래캠프 공보본부장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안 후보에 대한 서울을 비롯한 전국적인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검색 포털서비스 1위인 네이버의 네이버 트렌드에 따르면 안 후보의 검색량이 연일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새로운 플랫폼은 이미 안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당선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며 "십 수분 동안 수화기를 통해 버튼을 눌러야 하는 옛날 방식의 여론조사에 더 이상 휘둘려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jh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