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정우택 "선당후사의 자세로 당 혁신에 앞장설 것"

기사등록 : 2018-06-15 11: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나는 지난 1년 간 당 구해온 사람"
"보수는 죽었다…바른미래당과의 통합도 의미 없어"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보수는 죽었다'고 진단한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당 혁신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차기 당권 주자에 도전하겠다는 뜻이다.

정 의원은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저는 작년 1년 동안 당이 어려웠을 때, 당이 무너져서는 안된다는 일념에서 당을 구해온 한 사람"이라면서 "선당후사의 자세로 당에 헌신하겠다는 것은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김학선 기자 yooksa@

정 의원은 선거 과정 중에도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독단적인 당 운영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대립각을 세워왔다.

그는 "보수가 죽었으니 다시 어떻게 태어나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제가 생각하는 보수는 든든하고 합리적이며 한편으로는 온고지신에 따르는 혁신 보수로 국민들에게 진정성있게 다가가야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으로서는 당의 분열과 혼란을 어떻게든지 화합으로 일단 묶어내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본다"면서 "또 신보수 가치를 지켜나갈 결단력, 시련과 상처를 보듬을 수 있는 포용력을 가진 리더가 나와 당을 수습해야 한다"고 밝혔다.

다만 정 의원은 당장 바른미래당과 통합하는데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이다.

정 의원은 "지금은 당을 어떻게든지 추스르는 것이 1번이다"라면서 "지금 현재는 바른미래당도, 자유한국당도 폭삭 망했기 때문에 해체를 해서 같이 모여봤자 제로에서 제로가 모이는 게임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 정 의원은 선거 결과가 발표된 이후 자신의 SNS에 "한국당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보수 정당 사상 초유의 무겁고 엄중한 심판을 받았다"면서 "합리적 보수의 가치를 대변했어야 할 저희가 그 역할과 임무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신뢰를 저버린 못난 모습을 보였다"며 사죄했다.

그는 이어 "잘못이 너무나도 많고 컸기에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다. 보수는 죽었다"면서 "철저히 반성하고 성찰해 새로운 보수정당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강조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