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영구 세진종합건설·김주만 바우하우스 대표 금탑산업훈장

기사등록 : 2018-06-21 15: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8 건설의날 기념식 개최..153명 포상

[세종=뉴스핌] 서영욱 기자 = 김영구 ㈜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와 김주만 ㈜바우하우스 대표이사가 건설의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2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8 건설의날' 기념식을 열었다. 

건설 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건설인 153명에게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이 주어졌다. 정부포상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오랜 기간 건설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김영구 ㈜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와 김주만 ㈜바우하우스 대표이사가 수훈의 영광을 안았다. 

김영구 ㈜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왼쪽)와 김주만 ㈜바우하우스 대표이사 [사진=국토부]

김영구 대표는 32년간 건설업에 종사하면서 광양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수 국가 기간시설 건설에 참여했다. 노후 기반시설과 관련한 조례 제정과 재난재해, 소외계층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사회공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주만 대표는 39년간 실내 건축업에 종사하면서 인천국제공항, 국립극장을 비롯한 다양한 인프라 시설공사에 참여했다.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표준계약서 제정,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해외시장 진출을 비롯한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은탑산업훈장은 윤영근 ㈜코젠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은 권순호 현대산업개발㈜ 본부장이, 철탑산업훈장은 김화진 상원건설㈜ 대표이사, 김종주 ㈜종협건설 대표이사, 박육순 ㈜일이공사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한용수 롯데건설㈜ 전무 외 5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성수 대정건설㈜ 대표이사 외 4인이 대통령 표창을, 박강일 ㈜주일건설 대표이사 외 4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날 '건설인의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다짐식'도 함께 열렸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가 기간산업이자 일자리 산업인 건설산업을 이끌어온 건설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산업, 함께 성장하는 상생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 건설의 날' 정부포상 수상자 명단 [자료=국토부]

 

s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