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남북통일농구 개막... '박혜진·로숙영' 여자부 경기후 남자 혼합전

기사등록 : 2018-07-04 16:4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15년만의 남북 통일 농구가 여자부 혼합경기로 막을 올렸다.

남북 농구 선수들은 4일 북한 평양 류경 정주영체육관에서 농구 경기를 치른다. 여자부 혼합경기로 먼저 시작한 이 경기는 5시40분부터 남자 혼합 경기를 펼친다.

[평양=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남북통일농구경기에 참가하는 여자농구선수단이 4일 오전 평양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경기를 앞두고 연습을 하고 있다. 2018.07.04
[평양=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남북통일농구경기에 참가하는 여자농구선수단이 4일 오전 평양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경기를 앞두고 연습을 하고 있다. 2018.07.04

여자부 혼합경기는 남북 선수 6명씩 '평화팀'과 '번영팀'으로 구성됐다. 우리나라 여자대표팀 이문규 감독과 북한 정성심 코치가 번영팀을, 북한 장명진 감독과 남한 하숙례 코치가 평화팀을 이끈다.

번영팀에는 지난 시즌 여자농구 최우수선수(MVP) 수상자인 박혜진을 비롯해 박지현, 김한별, 염윤아, 강이슬, 곽주영이 남한 대표로 투입됐다. 북한은 지난해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컵에서 득점왕에 오른 로숙영이 포함됐다. 장미경, 김혜연, 박옥경, 정순화, 고은경도 번영팀에서 남한 선수들과 호흡을 맞춘다.

평화팀에는 심성영, 박하나, 임영희, 고아라, 최은실, 김소담 등 남측 선수와 김은정, 김류정, 리정옥, 박진아, 홍련아, 공수연 등 북측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박진아는 올해 15살이면서 키가 200㎝에 달하는 북한 여자농구 유망주다.

여자 경기 이후 시작되는 남자 혼합 경기에서는 허재 감독과 북한 안용빈 코치가 평화팀을, 리덕철 북한 감독과 김상식 남한 코치가 번영팀을 맡는다.

평화팀에는 남측 박찬희, 최준용, 최진수, 허웅, 라틀리프, 이승현과 북측 김청일, 김남일, 원윤식, 최류리, 정성일, 김국성이 함께 손발을 맞춘다. 번영팀에는 남측 허훈, 이대성, 이정현, 정효근, 강상재, 김준일, 북측 신금별, 최성호, 조진국, 김철명, 장금철, 김진영이 포함됐다.

2003년 남북 통일 농구경기에 선수로 참가했던 허재 감독은 “15년 만에 왔다. 처음 왔을 때와 비슷하게 기분 새롭고, 긴장된다고 할까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