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문화

DIMF, 뉴욕 공연 배급사와 MOU 체결…"뮤지컬 교류 활성화"

기사등록 : 2018-07-09 09: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욕에 본사 둔 '하모니아 홀딩스'와 업무협약 체결
DIMF 어워즈 수상자들에게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프로그램 제공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DIMF가 미국 뉴욕 공연배급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왼)과 하모니아 홀딩스의 켄 딩글다인이 지난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딤프 사무국]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 장익현 이사장) 측은 8일 "뉴욕에 본사를 두고 다양한 영역에서 크로스컬쳐 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공연 유통사 하모니아 홀딩스(Harmonia Holdings, Lt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모니아 홀딩스는 뉴욕 본사를 비롯해 런던, 베이징, 상하이, 홍콩 등에 지사를 두고 미국과 아시아간의 문화 교류에 있어 전문성을 활용해 뮤지컬, 매니지먼트, 교육 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 뉴욕 브로드웨이와 오프(off)브로드웨이, 영국 웨스트앤드의 협력 프로듀서이자 북아메리카, 영국, 남아프리카,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파트너와 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 실력 있는 뮤지컬 창작진과 함께 다야한 작품을 아시아에 소개하고 있다.

하모니아 홀딩스는 지난해 DIMF에 대한 관심으로 축제를 방문해 여러 교류를 시작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와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다. 이를 계기로 '제11회 DIMF 어워즈'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개인상 수상자들에게 주어지는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당시 현지에서 뮤지컬 전문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마련과 함께 백스테이지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DIMF와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했다.

올해 DIMF와 하모니아 홀딩스는 정식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보다 적극적인 협력으로 한국과 뉴욕을 연결해 뮤지컬 다음 세대 양성에 힘을 모으고 그 외 다양한 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DIMF는 올해부터 하모니아 홀딩스를 공식 후원사로 인정하고 폐막행사인 'DIMF 어워즈'에서 시상되는 대학생뮤지컬 페스티벌의 개인상 부문을 '하모니아 상'으로 제정하는 등 매년 수상자들에게 수준 높은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왼)과 하모니아 홀딩스의 켄 딩글다인이 지난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딤프 사무국]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활동 중인 현직 배우들로부터 직접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수업과 함께 현지에서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 관람, 백스테이지 투어, 배우와의 만남, 뮤지컬 관련 워크숍 및 세미나 개최 등을 포함해 연수 일정 도안의 프로그램 일체와 현지 숙박에 대한 비용을 전액 부담한다.

또 최근 우수한 동양의 인재에 관심이 많은 현지 분위기에 맞춰 전일정을 수료한 개인상 수상자들이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계자들 앞에서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인 '쇼케이스'를 개최해 개인의 인지도는 물론 다음 세대의 인재 양성에 역량을 다하고 있는 DIMF에 대한 홍보도 함께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모니아 홀딩스 켄 딩글다인(Ken Dingledine) 대표는 "한국의 예비 배우들을 트레이닝하는 기회를 DIMF와 파트너쉽을 통해 진행할 수 있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DIMF에서 직접 눈으로 본 열기는 대단했다. DIMF가 한국 뮤지컬계 발전을 위해 기여한 점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싶고 앞으로 우리와 DIMF가 함께 재능 있는 인재들을 키워나갈 작업들이 굉장히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지난해 먼저 DIMF와의 교류를 위해 찾아왔던 '하모니아 홀딩스'와 이 기회를 통해 좋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미래의 뮤지컬 인재들을 양성해 나가고 있는 DIMF는 본 협약을 통해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의 우수한 시스템과의 연계는 물론 이를 바탕으로 한 해외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DIMF는 9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제12회 DIMF 어워즈'로 지난 18일간 열린 축제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