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포토스토리] 그리즈만 결승골 세리머니에 주먹 불끈 쥔 프랑스 대통령

기사등록 : 2018-07-16 01: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프랑스, 크로아티아에 4대2승... 2018 러시아 월드컵 우승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20년만의 월드컵 우승 골을 만든 순간,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주먹을 불끈 쥐었다.

프랑스는 16일(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에서 4대2로 승리, 월드컵 우승컵을 손에 쥐었다.

이날 프랑스는 전반18분 만주키치의 자책골로 선취골을 낸뒤 10분후에는 이반 페리시치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하지만 프랑스는 앙투안 그리즈만의 골로 환호했다. 전반38분 페리시치의 핸들링 파울을 얻은 PK 기회서 키커로 나선 그리즈만은 이번 대회 4번째 골을 기록했다.

이 경기는 프랑스 마크롱과 콜린다 그라바르-키타로비치 크로아티아 대통령이 직관했다. 우승컵을 드는 모습을 지켜 보기 위해 관전에 나선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그리즈만이 골을 성공시키자 주먹을 불끈 쥐어 보였다. 반면 크로아티아 대통령은 침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후 프랑스는 후반14분 그리즈만, 후반20분 음바페의 골로 4골을 완성, 4대2로 승리했다. 크로아티아는 만주키치가 후반20분 만회골을 넣었지만 더 이상의 점수는 내지 못했다.

우승 순간, 파리 에펠탑 앞 샹드 마르스 광장 앞 9만여명의 프랑스 팬들은 큰 함성과 함께 1998년 프랑스월드컵 우승후 2번째 우승 감격을 맛봤다.

전반 18분 만주키치의 자책골 모습. [사진= 로이터 뉴스핌]
전반28분 크로아티아 페리시치의 동점골 장면. [사진= 로이터 뉴스핌]
전반38분 역전골을 터트린 프랑스의 그리즈만. [사진= 로이터 뉴스핌]
그리즈만의 역전골에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은 환호했지만 크로아티아 대통령은 침울함을 감추지 못했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그리즈만의 역전골 순간, 주먹을 불끈 쥔 프랑스 대통령. [사진= 로이터 뉴스핌]
후반14분 포그바의 추가골 장면. [사진= 로이터 뉴스핌]
후반20분 음바페의 골. [사진= 로이터 뉴스핌]
에팔탑 근처에 모인 9만여명의 파리 시민들. [사진= 로이터 뉴스핌]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