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프로야구] 아슬아슬한 2위 한화 vs 상승세 삼성 주말 3연전 승자는?

기사등록 : 2018-07-20 17: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 2018 신한은행 MY CAR 프로야구에서 한화가 3위 SK와 1경기 차로 아슬아슬한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은 최근 상승세로 7위를 탈환한 데 이어 6위 KIA와 5위 넥센을 위협하고 있다.

한화 이글스는 20일 삼성 라이온즈와 주말 3연전을 시작한다. 한화는 3위 SK 와이번스에게 1경기 차, 4위 LG 트윈스에게 2경기 차로 아슬아슬한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화 이글스 김민우 [사진= 한화 이글스]

한화는 선발투수로 김민우를 예고했다. 올 시즌 13경기에 출전해 4승4패 평균자책점 6.06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에는 두 번 등판해 1승1패 평균자책점 5.06을 기록하고 있다.

한화 타선에는 캡틴 정근우가 돌아왔다. 지난달 8일 치골근 부상으로 2군에 내려갔던 정근우는 포지션을 좌익수로 변경해 1군으로 올라왔다.

정근우는 전날 kt와의 경기서 좌익수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몇 차례 노출했지만 공격에서는 강한 인상을 남겼다.

2위 한화가 3위 SK와 4위 LG의 추격을 뿌리치고 2위를 유지하기 위해 정근우의 빠른 수비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 라이온즈 팀 아델만 [사진= 삼성 라이온즈]

삼성은 팀 아델만이 후반기 시작 후 첫 선발로 등판한다. 올 시즌 18경기에 등판해 5승7패 평균자책점 5.70으로 저조한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한화전에는 한 차례 선발로 등판해 3이닝 8안타 7실점(7자책점)으로 약한 모습을 보였다.

아델만은 로테이션상 지난 18일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했어야 했다. 그러나 최근 극심한 부진에 빠져 ‘고졸신인’ 양창섭에게 마운드를 내줬다.

삼성은 박해민과 양창섭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며 안정권을 찾아가고 있지만 가을야구 티켓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아델만의 부활이 필요하다.

삼성이 상승세를 유지하는 힘은 타선이다. 부상에서 복귀한 구자욱은 공수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삼성의 상승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21타수 8안타 2홈런을 기록하며 매 경기 꾸준히 안타를 때려내고 있다.

5위 넥센 히어로즈는 최근 4연패 부진에 빠지며 7위 삼성과의 격차가 3경기차로 좁혀졌다. 5강 진입을 노리는 삼성의 순위반등을 위해선 아델만이 좋은 투구를 보여줘야 할 것이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