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최원태·장필준·황재균·이정후, 2018 AG 야구대표팀 최종 합류

기사등록 : 2018-08-13 15: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차우찬·정찬헌(LG), 최정(SK), 박건우(두산) 제외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최원태·장필준·황재균·이정후가 2018 자카르타-탈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야구대표팀에 최종 합류한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선동열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3일 오후 2시 대표팀 최종 엔트리 교체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kt 황재균이 허벅지 부상을 입은 최정을 대신해 대표팀에 합류한다. [사진= kt 위즈]
넥센 이정후가 옆구리 부상을 입은 박건우를 대신해 대표팀에 합류한다. [사진= 넥센 히어로즈]

선 감독은 현재 부상과 부진 등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기 힘든 차우찬과 정찬헌(이상 LG), 최정(SK), 박건우(두산)를 제외시켰다. 대신 최원태와 이정후(이상 넥센), 장필준(삼성), 황재균(kt)을 투입했다.

선 감독은 “12일까지 최종 엔트리에 있는 24명은 물론 예비 엔트리에 있는 모든 선수들의 몸 상태를 소속 구단 트레이너들과 상의하며 면밀히 체크했다”며 “차우찬 등 4명은 크고 작은 부상 등으로 아시안게임 개최 시점에 국가대표로 정상 기량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교체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코칭스태프들과 여러 후보들을 대상으로 검토한 결과 현재 몸 상태와 KBO리그 성적, 컨디션 등을 고려해 아시안게임에서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선수를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표팀은 오는 18일 오전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공식 소집한 뒤 잠실 야구장에서 곧바로 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후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이동한다.

◆ 2018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최종명단

△ 투수: 우-이용찬(두산), 임찬규(LG), 최원태(넥센), 최충연(삼성), 장필준(삼성)

좌-양현종(KIA), 함덕주(두산), 정우람(한화)

사이드-임기영(KIA), 박치국(두산), 박종훈(SK)

△ 포수: 양의지(두산), 이재원(SK)

△ 내야수: 안치홍(KIA), 박민우(NC), 황재균(kt), 오지환(LG), 김하성(넥센), 박병호(넥센)

△ 외야수: 김재환(두산), 손아섭(롯데), 김현수(LG), 박해민(삼성), 이정후(넥센)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