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LH, 주택매입사업 설명회 '주택파쇼' 개최

기사등록 : 2018-09-11 14: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전문가 오픈강좌·컨설팅 제공
임대주택 공급 위한 물량 확보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택 소유자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한 '주택파쇼'를 개최한다.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LH는 오는 13일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다가구·다세대 주택 매입을 위한 신개념 주택매매 설명회인 '주택파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사업인 청년, 신혼부부, 저소득층, 매입임대리츠, 공공리모델링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할 주택 매입을 위한 것이다.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를 비롯한 모든 유형의 주택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오픈마켓이다.

LH는 이번 행사에서 그동안 사업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워 매도신청을 하지 못했던 주택소유자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 주택매입기준과 권장시공방법을 공개해 매입가격 산정 기준과 같은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도심에서는 기존 주택을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주택매입사업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다. 또 연령, 가구 규모와 같은 입주자 특성에 따라 사업모델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LH는 주택유형에 제한 없이 품질이 양호한 주택을 적극적으로 매입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세부내역은 ▲LH로 내집 가치를 높이는 매매기회 찾기 ▲2019년 부동산 관련 세무, 세법 ▲아는만큼 돈번다, LH를 활용한 주택매매전략으로 구성됐다. 부동산매매 핫이슈와 LH를 활용한 주택매매전략과 같은 외부전문가 오픈강좌가 열린다.

이 밖에 일대일 상담과 세무, 주거복지 전반에 걸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참여자들 간 소통 및 정보교류의 장으로 카페테리아 존을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가구, 다세대, 연립, 단독주택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주택을 대상으로 추진중인 LH 주택매입사업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LH 주택매입기준에 적합한 다가구·다세대 주택의 소유자라면 주택매입사업을 활용한 주택매도가 합리적인 부동산 투자전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