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MLB] 최지만, MLB.com이 뽑은 ‘가성비 좋은 선수’ 9명에 포함

기사등록 : 2018-09-21 15: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 연일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최지만(27·탬파베이 레이스)이 메이저리그의 대표적인 ‘저비용 고효율’ 선수 중 1명으로 선정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com은 21일(한국시간) ‘작은 움직이었지만 큰 효과를 가져온 선수 9명’을 꼽으며 이적하거나 계약할 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효율적인 활약을 펼치는 선수들을 소개했다.

최지만은 이들 중 5번째로 언급됐다. MLB.com은 “지난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에서 나온 최지만의 끝내기 홈런은 올 시즌 가장 극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며 “최지만은 케빈 캐쉬 감독 체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지만이 지난 11일 클리블랜드와의 원전 경기에서 끝내기 홈런을 때려낸 후 동료와 환호하고 있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지난 2016년 LA 에인절스 소속으로 빅리그에 처음 데뷔한 최지만은 뉴욕 양키스와 밀워키 브루어스를 거쳐 올해 6월11일 트레이드를 통해 탬파베이 유니폼을 입었다.

최지만은 올 시즌을 밀워키에서 시작했으나 12경기에 출전해 30타수 7안타 2홈런 5타점에 그쳤다. 그러나 탬파베이 이적 후 현재까지 57경기에 출전해 154타수 41안타 8홈런 27타점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지난 4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시즌 6호 홈런으로 자신의 한 시즌 최다 홈런을 경신한 최지만은 11일 클리블랜드와의 홈경기에서 데뷔 첫 끝내기 홈런을 터뜨렸다. 당시 최지만의 세리머니는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최지만은 18일 추신수(36)가 뛰고 있는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원정 경기에서는 솔로 홈런을 쏘아올려 빅리그 데뷔 첫 두 자릿수 홈런을 달성했다.

캐시 감독의 신임을 받아 중심타선에 배치된 최지만은 팀 동료들와의 원활한 영어 소통으로 팀에 녹아들었다. 반면 밀워키가 최지만 대신 영입한 밀러는 타율 0.230 2홈런 8타점 등으로 부진해 방출 통보를 받았다.

고교를 졸업하고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부상으로 인한 포수 포기와 트레이드 등으로 여러 팀을 오가며 자리를 잡지 못했던 최지만이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연일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고진감래’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최지만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