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내 뒤에 테리우스' 액션·첩보·육아까지…소지섭의 모든 것 만난다

기사등록 : 2018-09-27 17: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액션부터 첩보, 황당 육아 등 소지섭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

소지섭은 27일 상암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극본 오지영·연출 박상훈) 제작발표회에서 첩보물과 육아물을 오가는 극과 극의 반전 매력을 예고했다.

'내 뒤에 테리우스'는 사라진 전설의 블랙요원 김본(소지섭)과 운명처럼 첩보전쟁에 뛰어든 앞집 여자, 경력단절녀인 쌍둥이 엄마 고애린(정인선)이 펼치는 환상의 첩보 액션 드라마다. 이 작품으로 입봉하는 박상훈 PD와 '쇼핑왕 루이'를 쓴 오지영 작가가 호흡을 맞춘다.

이날 하이라이트 영상에 등장한 소지섭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활약하는 블랙요원으로 등장했다. 화려한 액션신을 소화한 그는 비운의 사고로 쓰러진 후 일반인으로 살다 우연히 앞집 가족들과 얽히고, 이들을 지키기 위해 은밀하게 활동을 재개하게 된다.

'내 뒤에 테리우스' 출연진 [사진=MBC]

박상훈 PD는 "첩보물에서 시작해 육아, 경력단절녀 등 현실 이야기 현실의 어려움과 기쁨과 슬픔을 함께 녹여낸 유쾌하고 행복한 드라마를 만들려 했다"고 기획 의도를 말했다.

이어 "첩보물 뿐만 아니라 두 사람 간의 로맨스, 육아를 하며 벌어지는 코믹한 상황 등 여러 장르가 뒤섞인 종합선물세트 같은 작품이다.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얘기했다.

박PD는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소지섭을 향해 무한 신뢰를 드러냈다. 박 PD는 "처음 캐릭터 이미지를 떠올렸을때 가장 먼저 떠올랐던 배우들이 흔쾌히 참여해줘서 고맙다. 싱크로율이 대단하다"며 "소지섭은 다른 분을 떠올릴 수도 없을 만큼 엄숙한 모습과 고독한 매력이 최고였다"며 애정을 표했다.

'내 뒤에 테리우스' 소지섭 [사진=MBC]

주인공 김본 역의 소지섭은 "보시는 분들이 재밌고 즐겁고, 나 역시 즐겁고 재밌게 촬영할 수 있는 작품을 선택했다"면서 작품에서 베이비시터로 활약하는 소감을 얘기하기도 했다. 그는 "아이들을 돌보는 연기를 처음 해봤다. 전작인 영화 '군함도'에서 아역 배우와 촬영해 본 경험이 있어 비교적 수월했지만 두 명은 어렵더라. 어머니들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게 됐다"고 말하며 웃었다.

소지섭과 호흡을 맞추는 정인선은 이번 작품에서 쌍둥이 엄마를 연기하게 됐다. 정인선은 "맘카페에 가입하고 네이트판 같은 온라인 페이지를 찾아보며 캐릭터를 열심히 연구했다. 특히 함께 출연하는 김여진 선배가 집에도 초대해주시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배려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정인선은 "소지섭과 함께 리허설을 하며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내는 등 많은 시도를 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생겨나는 케미스트리를 기대해 달라"고 관전 포인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MBC 새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는 27일 밤 10시 첫 방송되며, 2시간 연속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