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국감] 박원순 시장 "5년 간 공적임대주택 24만 가구 공급하겠다"

기사등록 : 2018-10-22 11: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공적임대주택 24만 가구 공급,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 강화할 것"
국토부와 갈등 의식한 듯 중앙부처와 긴밀한 협의 언급도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에 5년 간 공적임대주택 24만 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22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모두발언으로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향후 5년 간 공적임대주택 24만 가구를 공급할 계획이고 특히 신혼부부와 청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의원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8.10.18 leehs@newspim.com

이어 "중앙부처와 부동산 대책 안정을 위해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를 두고 국토교통부와 갈등을 벌이고 있어 이를 염두에 둔 발언인 것으로 보인다.

박 시장은 또 "강남·북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강북 교통과 주거문제에 집중 투자해 도시계획시설과 생활기반시설을 대폭 확충하겠다"며 "지역 상생과 남북 교류협력사업도 정부와 긴밀한 협의 아래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주거문제뿐 아니라 청년 일자리 확충을 위한 서울시 계획도 밝혔다. 박 시장은 "빈집을 매입해 청년들이 살고 일하고 소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청년 뉴딜 일자리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혁신성장과 도시재생을 위해 미래 먹거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6대 신산업단지, 마이스 산업육성은 서울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진과 폭염을 비롯한 자연재난에 대한 서울시 대책도 언급됐다. 박 시장은 "자연재난 강도가 심해지는데 우리나라도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니므로 공공시설 내진율을 100% 확보하고 지진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폭염과 한파에 노출되는 안전취약계층을 사전에 파악해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이 같은 서울시의 사람중심정책과 민생성장정책이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서울시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하다"며 국토위원들의 적극적 도움을 부탁하면서 발언을 마무리했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