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한국당 “공공기관 470개 중 300개 기관, 친인척 채용현황 제출 거부”

기사등록 : 2018-10-29 10: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함진규 정책위의장 29일 비대위 회의서 관련 내용 발표
함 "자료 제출한 170개 기관도 태반이 자료 부실"
"공공기관 자정능력 상실...민주당 실태조사위한 국정조사 동참하라"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자유한국당이 470여개 공공기관 중 300여개 기관이 여전히 친인척 채용 현황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당은 공공기관들이 스스로 채용비리 치부를 도려낼 의지가 없음이 밝혀졌다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정조사에 동참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함진규 자유한국당 의원 2018.09.12 yooksa@newspim.com

함진규 한국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충격적인 친인척 고용세습 실태가 만천하에 폭로된 뒤 인천공항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가스공사, 한전KPS, 한국남동발전, 강원랜드,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일일이 언급하기조차 벅찰 정도로 수많은 공공기관의 친인척 채용비리가 국감 질의 과정을 통해 낱낱이 밝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함진규 의원은 이어 “한국당 정책위는 문재인 정부 전반에 만연돼 있는 채용비리를 낱낱이 파헤치기 위해 당 소속 전(全) 의원들을 통해 470개 공공기관에 친인척 채용 현황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관련 자료를 요구했다”며 “하지만 300여개 기관이 국감이 끝나가는 지금까지도 제출하지 않고 있으며, 이미 자료를 제출한 170여개 기관도 자료가 부실한 곳이 태반”이라고 비판했다.

함 의원은 그러면서 “국정감사 기간 중 국회의 정당한 자료 요구에도 공공기관이 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부실한 자료를 제출한 것은 ‘일자리 나눠먹기’로 얼룩진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을 밝혀내라는 국민의 준엄한 뜻을 제멋대로 걷어차는 행위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일갈했다.

함 의원은 “공공기관 스스로 채용비리 치부를 과감히 도려내겠다는 의지도, 그럴 용기도 없음을 인정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한국당이 일관되게 주장했고 다른 야당들도 뜻을 함께 하고 있는 것처럼 국정조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함 의원은 또한 “아직까지 자료제출을 하지 않은 300여 개 기관들은 자료를 조속히 제출하기 바라며, 집권여당인 민주당도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국정조사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