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주머니서 쏙 빼든 삼성 '폴더블폰'..."접었다 펴도 그대로"

기사등록 : 2018-11-08 08: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개발자컨퍼런스(SDC)서 출시 앞두고 사용성 일부 소개
접었을 땐 일반 스마트폰 화면, 펼치면 대화면으로 이어져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 폴더블폰이 공개됐다. 접었을 때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고, 펼쳤을 때에는 접었을 때 사용하던 화면 그대로 큰 화면에 이어지는 사용성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폴더블폰의 사용성에 대해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저스틴 데니슨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진행한 '개발자컨퍼런스(SDC) 2018' 기조연설을 통해 폴더블폰에 대한 모습을 일부 선보였다. 

데니슨 상무는 상의 안주머니에서 폴더블폰을 꺼내 접혀있는 상태에서의 작은 화면을 보여준 다음, 이를 펼쳐 보였다. 펼쳤을 때의 화면은 작은 화면에서 보던 그대로 이어졌다. 화면이 커졌다고 해서 가로 세로가 뒤바뀌는 모습은 없었다. 폴더블폰을 펼칠때의 모습은 자연스러웠다. 

소개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안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이며 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펼치면 7.3인치 크기다. 접었을 때에는 일반 스마트폰과 같은 세로 방향의 약 4.6인치로 보이는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다. 

데니슨 상무가 손가락으로 화면을 위 방향으로 밀자 일반 삼성 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앱들이 동일하게 나왔다. 그리고 수첩을 접듯 다시 폴더블폰을 접었고, 외부 작은 화면에는 대화면에서 보던 모습이 그대로 나왔다. 

앞서 중국 기업 로열이 세계 최초로 공개한 폴더블폰 플렉스파이는 접고 펼 때 다소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있었지만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은 부드럽게 접히고 펼쳐졌다. 

데니슨 상무는 "수십 만번 접었다 펼쳐도 견딜 수 있으며, 접었을 때에도 얇게 만들기 위해 디스플레이 두께도 획기적으로 줄였다"면서 몇 달 안에 본격적으로 양산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폴더블폰의 사용성에 대해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삼성전자는 이날 폴더블폰에 사용할 사용자환경(원 UI)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강조한 부분은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폴더블폰의 큰 디스플레이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징과 멀티미디어, 메시징 등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이날 공개된 폴더블폰은 시제품이며, 내년 출시를 앞두고 어떤 모습과 사용성을 갖추게 되는 지에 대해 일부 소개하는 정도로 그쳤다. 

폴더블폰의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업계에서는 내년 1월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CES)나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동진 IM부문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세계 개발자들과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생태계 조성에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