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외신출처

방탄소년단, 美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4관왕…슈퍼주니어도 후보 올라

기사등록 : 2018-11-12 16: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음악부문 '올해의 아티스트'…숀 맨데스·니키 미나즈
영화부문에서 '마블'의 활약 돋보여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로이터=뉴스핌] 최윤정 인턴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11일(현지시각) 팬들의 온라인 투표로 영화·TV·음악 부문 우수 출연자와 작품, 곡을 뽑는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과 '소셜 셀러브리티' 상을 수상했다. 여기에 대표곡 '아이돌'로 '올해의 뮤직비디오'와 '올해의 노래' 상까지 거머쥐며 4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2018.05.20.[사진=로이터 뉴스핌]

슈퍼주니어는 '올해의 그룹'과 '올해의 콘서트 투어'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하지는 못했다.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예정된 스케줄로 인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방탄소년단은 13~14일 도쿄돔 공연을 시작으로 21일과 23일, 24일 오사카 교세라돔, 내년 1월12일과 13일 나고야돔, 2월16일과 17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일본 돔투어를 이어간다.

음악 부문 '올해의 아티스트'에서는 숀 멘데스와 니키 미나즈가 각각 남녀 부문 상을 차지했다.

영화 부문에서는 '마블영화'가 두각을 보였다. 영화 '어벤져스: 인티피니 워'는 '올해의 영화'와 '올해의 액션 영화'상을 받았고, 같은 영화에 출연한 스칼렛 요한슨는 '올해의 무비스타' 여자 부문에서 수상했다.

또다른 마블영화 '블랙 팬서'에 출연한 채드윈 보스만은 '올해의 무비스타' 남자 부문, 다나이 구리라는 '올해의 무비스타' 액션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의 최고상인 '피플스 챔피언'은 인권변호사 브라이언 스티븐슨이 받았고, 빅토리아 베컴은 '패션 아이콘' 상을 거머쥐었다.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는 미국 지상파 CBS와 프록터 앤 갬블이 197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상으로, 한 해 동안 많은 인기를 얻은 TV 프로그램과 음악, 영화에 수상한다.

yjchoi7530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