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방송·연예

뉴이스트W, 새 앨범 'WAKE,N' 주간 한터차트 1위…5개월 만에 성공적 컴백

기사등록 : 2018-12-03 11: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이 주간 한터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6일 컴백한 뉴이스트 W가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국내 최대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의 음반 부문 주간 차트(11.26~12.02 집계 기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규 앨범으로 약 5개월 만에 돌아온 뉴이스트 W는 ‘WAKE,N(웨이크,앤)’ 앨범 발매와 동시에 새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휩쓸었다.

뉴이스트W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이들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악한 데 이어 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신나라 레코드와 한터차트에서는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뉴이스트 W는 지난 6월 발매한 전작 ‘WHO, YOU(후, 유)’의 초동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한터 차트의 음반 부문 주간 차트(11.26~12.02 집계 기준)에서 정상에 등극, 음반 강자로도 우뚝 섰다.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WAKE,N(웨이크,앤)’과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호평하며 이번 컴백을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더불어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스웨덴, 베트남 등 2개국에서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독일 등 총 21개국에서는 TOP10에 진입했다.

뉴이스트 W의 새 앨범에는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포함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그리고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이 수록됐으며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았다.

뉴이스트 W는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로 당분간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