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文 대통령, 세종시 찾아 산자부·농식품부·환경부 부처 업무보고

기사등록 : 2018-12-18 10: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종시 직접 방문해 업무보고, 부처 소통과 정책 성과 강조
현장 공무원 격려, 가축전염병 상황실과 수질관리과 방문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세종시를 찾아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 환경부 부처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문 대통령이 최근 소득주도성장의 핵심 정책인 최저임금 인상, 노동시간 단축을 공식화하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주문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번 업무보고에서도 부처간 소통과 성과를 강조할 가능성이 크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산자부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부처 업무보고를 시작했다. 산자부는 '대한민국 경제, 다시 뛰게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성윤모 산자부 장관의 업무보고와 제조업 혁신전략 발표 등을 진행한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업무보고는 개회 선언과 국민 의례, 문 대통령의 모두 발언 이후 성 장관의 업무보고와 제조업 혁신전략 발표를 진행하고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은 '지역사업 활력을 위한 기업 역할', '친환경차, 한국 자동차의 대안인가'를 주제로 이뤄진다.

문 대통령은 이어 장관들과 오찬을 가진 후 농식품부 업무보고를 이어간다. 부처 성과를 강조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농정 정책 성과를 공유하며 새 각오를 다지는 자리다. 이개호 농림식품부장관과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농식품부 직원과 국무조정실 등이 참석한다.

역시 개회 선언과 국민의례, 문 대통령의 모두 말씀과 장관의 보고가 진행된 후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보의 주도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 주제는 '농촌 청년 일자리 확대 방안'이다.

문 대통령은 농식품부 업무보고가 종료되면 4층에 있는 가축전염병 대책 상황실을 방문해 관련 공무원을 격려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금년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를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선정하고 노력한 결과 작년에 비해 AI감염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문 대통령은 가축전염병 없는 축산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당부할 예정이다.

환경부 업무보고는 '모두가 만드는 쾌적한 환경'을 슬로건으로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차관, 김종석 기상청장 등이 참석한다.

환경부는 개회와 국민의례, 문 대통령의 모두 말씀 이후 조 장관의 업무보고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박광석 기획조정실장의 주제로 '미세먼지 감축전략, 낙동강 물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도 환경부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수질관리과로 이동한다. 수질관리과는 4대강 사업 이후 6~9월 이후 녹조가 상시 발생하는 가운데 사고 발생시 긴급 대응하는 부서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