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靑 특감반 민간사찰 의혹에 野 “적폐 상속·정권 몰락” 맹공

기사등록 : 2018-12-18 15: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윤상현 “靑, 내로남불의 전무후무한 역사적 장면 보여줘”
이준석 “사찰 수준도 낮아”·김영우 “문정권 몰락은 시간문제”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청와대 특감반 사태와 관련해 야당 의원들은 적폐 상속자”, “정권 몰락” 등의 표현을 써가며 정부를 향한 비판을 이어갔다.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은 1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와대의 변명이 점입가경이라며 “사실 그대로 진상을 규명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불법 감찰 의혹이 눈덩이처럼 커져가는 가운데 “청와대가 지금 애꿎은 미꾸라지 타령을 할 때냐 “내로남불의 전무후무한 역사적 장면을 보여준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무소불위의 국가권력을 부리시는 분들이 고작 수사관 한 명에게 온갖 인신공격을 퍼부으며 감옥에 넣어 말 못하게 하려는 것 자체가 매우 뒤가 구리다는 반증 아니냐고 재차 반문했다.

윤 의원은 “검찰에 넘겨봐야 어차피 청와대 하명에 따르게 될 뿐이니지금 바로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하고 수사는 특검에 맡겨야 한다 “이제 문재인 정권이 스스로 지목한 적폐의 청산자인지 상속자인지를 결정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사진=윤상현 의원 페이스북]

이준석 바른미래당 의원도 정부가 전직관료의 비트코인 투자 현황까지 들여다봤다는 의혹이 사실이라면민간인 사찰도 굉장히 수준 낮은 사찰이라고 비난하며내가 비트코인을 사는지, 이더리움을 사는지 정부가 알바가 아니다. 이게 세금으로 월급받는 청와대 감찰반이 조사할 만큼 국가안보와 사회안녕에 영향을 주는 사안이냐고 지적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공개적으로민간인 사찰 전모를 명백히 밝히고 관련자를 일벌백계하겠다고 말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의 발언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이 정권은 민간인 사찰하지 않겠다고 탄생한 정권이다. 소위 말하는 촛불 혁명에 의해서 탄생한 정권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사태가 정권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전날 밤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문정권 몰락의 길은 시간 문제라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문대통령이 작은 조국을 지키기 위해 큰 조국을 희생시키려는 것이냐이념에 빠지면 개념도 없어지는가 보다라고 말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원으로 일하다가 비위 연루 의혹으로 원대복귀 조치된 김태우 전 수사관은 자신이 작성한 첩보 보고서를 언론에 제보,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직무 범위를 벗어난 민간인 사찰을 해왔다고 주장했다. 

choj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