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TV홍카콜라' 개국…홍준표, 나비넥타이 달고 한손엔 콜라

기사등록 : 2018-12-18 17: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첫방송에 영상 7편 올려 북한·탈원전 등 현안에 대한 의견 밝혀
"북한, 무상으로 답방 안 할 것"..구독자 2.3만명 확보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유튜브 채널인 'TV홍카콜라'를 개국하고 첫 방송을 공개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2분 내외의 영상 7편을 올려 문재인 대통령의 체코 방문, 북한, 전기료 등 현안과 관련한 의견을 밝혔다.

홍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체코 방문과 관련해 "체코에 김정은 일가의 해외 비자금을 총괄하는 김평일이 대사로 가 있다"면서 "체코는 북한에 대한 채권이 627만 달러나 있을 정도로 북한과 긴밀한 거래 관계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은 김대중, 노무현 정권 시절 68억 달러를 지원받았고 정상회담 대가로도 비밀리에 5억달러 지원을 받았다"면서 "북한은 절대 무상으로 정상회담을 해주지 않는다. 무상으로 답방도 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TV홍카콜라' 유튜브 화면 갈무리

그러면서 "미국의 경제 제재로 과거처럼 은행을 통한 현금 전달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남은 것은 현찰"이라면서 "과연 어떤 거래가 이뤄졌는지 문재인 정부의 힘이 빠질 때 본격적으로 조사해보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홍 전 대표는 "아르헨티나에서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풀어사이드 회담을 했는데, (김정은의)신변을 여기서 보장받았고 (문 대통령이) 기쁜 나머지 뉴질랜드로 가는 비행기에서 기자들에게 긴급 발표 형식으로 '답방'을 얘기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내가 현실정치에 복귀한다고 하니 가장 반대하는 집단이 아이러니컬 하게도 북한"이라면서 "북측에서는 현실정치 복귀를 발표한 이튿날부터 매일 저를 비난하고 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번째로 비난하는 집단이 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정의당"이라며 "바른미래당은 내가 복귀하면 정치적으로 사망할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그런 것 같고 민주당과 정의당은 제가 겁이날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관련해서는 "정부가 2022년까지 전기료를 인상하지 않겠다고 하더니 최근에 와서 한전과 민주당이 인상 얘기를 꺼냈다"면서 "원전정책을 부활하고 원전을 통해 전기가 충분히 공급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원전을 가동하면 플루토늄이 생산되는데, 우리나라가 지금 플루토튬을 재처리하면 즉시 핵무기가 1000개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면서 "최근에는 우리나라가 북한을 생각해 플루토늄 생산을 중지하기 위해 원전 가동을 중단했다는 억측도 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문재인 대통령이 이 방송을 보신다면 김정은에 애원하지 말고 대한민국 국민에게 애원하기를 부탁드린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현재 'TV홍카콜라'의 구독자 수는 2만3000여명이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