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종합2보] ‘강릉 펜션 사고’ 보일러 가스 누출 가능성↑

기사등록 : 2018-12-18 20: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8일 강릉 펜션 사고에 고3 학생 3명 사망·7명 의식불명
강릉 아산병원 "환자들 후유증 있을 것... 사망 가능성은 없어"
文 대통령 유은혜 부총리 급파... “후속조치에 만전 기할 것”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18일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 고3 남학생 10명이 참변을 당한 가운데 사고 원인은 가스보일러에서 유출된 일산화탄소 중독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날 경찰 등에 따르면 사고가 발생한 펜션의 보일러실을 점검한 결과 연통과 가스보일러의 본체 사이가 벌어져 있던 것이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연통이 보일러와 떨어져 있던 것은 사실이나 사망이나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는 단정할 수 없다”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경찰 감식반에서 검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 은평구 소재 한 고등학교의 3학년 학생인 백모(19)군 등 10명은 이날 오후 1시12분쯤 단체숙박을 하던 한 펜션에서 일산화탄소에 중독된 채 발견됐다. 학생들이 입에서 거품을 물고 의식을 잃고 있는 것을 본 펜션 주인이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에 출동했던 소방당국은 발견 당시 학생들이 머물던 현장에선 일산화탄소 농도가 매우 높게 측정됐다고 밝혔다.

18일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10대 남학생 3명이 사망하고 7명이 의식을 잃은 가운데 학생들의 학교로 알려진 서울 은평구 소재 ㄷ고등학교 앞에 취재진이 모여 있다. zunii@newspim.com 2018.12.18 [사진=김준희 기자]

수능을 마친 학생들은 17일부터 학교 개별 체험학습을 신청해 여행을 떠났다가 참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3명, 7명은 의식불명에 빠져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 환자 5명을 치료중인 강릉 아산병원은 브리핑을 통해 “환자들이 모두 사망할 가능성은 없지만 스스로 몸을 가누지 못하는 상태”라며 “의식이 좋아질 때까지 5~6번 정도 고압산소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병원에 처음 도착할 당시 이들은 모두 의식이 떨어져 있고 전혀 반응이 없던 상태였다.

병원 측은 학생들 모두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고 후유증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강릉 펜션 사고 소식을 보고받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급파했다. 문 대통령은 유 부총리에게 "피해자 가족들을 위로하는 한편, 숙박 등 모든 편의를 지원하라"고도 지시했다.

이날 오후 4시 KTX편을 이용해 강릉으로 떠난 유 부총리는 환자 가족을 위로하는 등 현장 대응에 나섰다. 그는 강릉 아산병원을 찾아 “학생들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황망하고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사고 경위와 원인이 확인되는 대로 정부 차원의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교육부는 교육부 차관을 중심으로 상황점검반을 구성해 회의를 개최하는 등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날 학생들의 모교인 서울 대성고등학교에는 무거운 침묵이 내려앉았다. 굳게 닫힌 교문 밖으로는 취재진 외에도 동네 주민들은 서성이며 갑작스런 비보에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