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도경수X박소담의 '언더독', 오성윤·이춘백 감독 신작…"어린이와 함께 즐길 가족 영화"

기사등록 : 2018-12-21 12: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20만 관객 동원한 '마당을 나온 암탉' 이후 7년 만의 신작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이 참여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영화가 내년 1월 찾아온다. '마당을 나온 암탉' 감독 콤비의 7년 만의 신작, '언더독'이다.

오성윤·이춘백 감독의 전작 '마당을 나온 암탉'은 지난 2011년 개봉해 220만 관객을 모으며 한국 애니메이션 최고 기록으로 역사를 썼다. 7년 만에 신작 '언더독'을 선보이는 두 감독은 21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그간의 제작 과정과 영화 기획 의도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오성윤 감독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언더독’ 제작발표회에서 사회자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영화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 영화이다. 2018.12.21 pangbin@newspim.com

오 감독은 먼저 "감개무량하다. 영화를 이렇게 오래 만들어도 되나 싶었다. 대중예술을 하러 들어왔는데 거대한 성당을 짓는 것도 아니고 긴 세월을 거쳐 영화를 만들고 여러분 앞에 선보이게 되니까 굉장히 긴장되고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주인공 뭉치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도경수는 "너무 기대된다. 이 영화를 봤는데 너무 가슴이 따뜻하고 뭉클하고 관객 여러분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다"며 부푼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박소담은 밤이 역을 맡아 "목소리 연기는 처음인데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있었다. 다른 선배님들과 감독님들이 워낙 재밌게 만들어주신 것 같아서 관객들과 함께 큰 화면으로 만나고 싶다"고 기대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배우 박소담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언더독’ 제작발표회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영화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 영화이다. 2018.12.21 pangbin@newspim.com

특히 오 감독은 '언더독'을 기획한 계기로 SBS TV 프로그램 '동물농장'을 언급했다. 그는 "시추견이 한쪽 눈이 뭉그러진 장면을 봤다. 유기견 보호소에서 여러 마리의 개들이 그렇게 갇혀있더라. 저들에게 거기 온 사연도 있을 거고. 12일 지나서 입양이 안되면 죽을 운명이라더라. 그 시간 안에 어떻게든 탈출을 시키는 내용을 생각했다"고 처음 영화를 만들 마음을 먹었다고 귀띔했다.

그리곤 "그 뒤에 강아지들이 어디로 갈 것인가. 스스로 정체성을 찾고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하는데 남한 땅에 그런 공간이 있을까 고민했다. 그 곳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영화에 담았다"면서"개들의 행복이 인간이 생각하는 것이 다일까 생각을 했다"고도 언급했다.

이춘백 감독은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 등이 선녹음, 애니메이션 작업, 후시 녹음을 거친 과정을 설명하며 "선녹음을 하면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를 들으면서 캐릭터를 만들기 때문에 감정이 더 잘 녹아든다"고 장점을 소개했다. 헐리우드 애니메이션에서도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배우 도경수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언더독’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영화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 영화이다. 2018.12.21 pangbin@newspim.com

도경수는 "선녹음 하고 제 얼굴을 보시고 거기 맞게 캐릭터와 감정 표현을 입혀 주신 거다. 어떻게 나올지 참 궁금했었다. 진짜 뭉치가 나인 것처럼 표현이 돼서 새롭고 신기했다"고 털어놨다.

오성윤 감독은 "일본 애니메이션도 잘된 영화에 참여한 성우들을 보면 인물하고 성우들이 굉장히 닮아있다"면서 "녹음을 하면 할 수록 배우들과 캐릭터가 외모도 성격도 많이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제작발표회 도중 배우 이준혁이 총소리와 함께 깜짝 등장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 그는 "강아지들을 잡는 사냥꾼 역할"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실제 영화에서도 사냥꾼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할 등장으로 극의 재미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오성윤 감독(왼쪽부터),이춘백 감독, 배우 도경수,박소담,이철민,이준혁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언더독’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영화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 영화이다. 2018.12.21 pangbin@newspim.com

끝으로 도경수는 "용기를 주는 아주 행복한 애니메이션", 박소담은 "위로와 가슴 떨림을 주는 영화", 박철민은 "우리들의 이야기"라고 영화 '언더독'을 각각 정의하며 많은 사랑을 부탁했다.

이어 이준혁이 "따뜻한 아랫목과 군고구마가 있는 곳", 이춘백 감독이 "언더독은 행복이다"라고 하자, 오성윤 감독은 "어린이도 볼 수 있는 가족 영화"라며 한 발짝 더 나아가고 싶은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사로서의 바람을 드러냈다.

영화 '언더독'은 하루 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우연히 벌어지는 일들과 새 보금자리를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 등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으며 오는 2019년 1월16일 개봉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