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총리 만난 이재용 "5G, 반드시 좋은 결과 있을 것"

기사등록 : 2019-01-10 1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재용 부회장 10일 수원사업장서 이낙연 총리와 만나
이 부회장 "중소기업과의 상생해야만 지속가능하다는 점 인식"
이 총리 "반도체처럼 5G도 삼성이 선도하기를"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이낙연 국무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5G 사업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만났다. [사진=과기정통부]

이재용 부회장은 10일 오후 4시께 경기도 수원 영통구에 위치한 수원사업장을 찾은 이낙연 국무총리 일행과 만났다. 수원사업장은 5G 통신장비 생산라인을 갖고 있는 곳이다. 

삼성전자의 5G 통신장비 사업을 격려하기 위해 이 곳을 찾았다는 게 총리실 측 설명이다. 이 총리가 4대그룹(삼성·현대차·SK·LG) 총수와 단독으로 만난 것은 2017년 5월 취임 후 처음이다.

이날 이 총리를 맞이하기 위해 삼성전자 측에선 이 부회장을 비롯해 윤부근 부회장, 이인용 고문, 노희찬 최고재무책임자(CFO), 전재호 네트워크사업부 부사장, 강호규 반도체연구소장(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석했다. 정부측에선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정승일 산업부 차관 등이 이 총리와 동행했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한번 해보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도전하면 5G나 시스템 반도체 등 미래성장산업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고 5G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중소기업과 함께 발전해야만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상생의 선순환을 이루도록 할 것"이라며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인재도 지속적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방명록에 "반도체에서 그런 것처럼 5G에서도 三星(삼성)이 先導(선도)하기를 바랍니다"고 적었다. 이후 이 총리 일행은 삼성전자의 5G 통신장비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모두발언에서 이 총리는 "대한민국 5G 계속 세계 최초라는 신기록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평창 올림픽 때 세계 최초 시연하고, 12월 1일 세계 최초의 송출과 3월에는 세계 최초의 상용화를 했다"면서 "그동안에는 그런 세계 최초의 기록에 합당한 장비의 생산이 될 것인가 하는 걱정 있었는데 부회장께서 연초에 그런 행보를 하시는 걸 보고 많은 힘을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측에선 전재호 부사장과 강호규 부사장이 이 총리에게 자사 5G 장비 및 반도체 생산현황을 보고했다.

보고를 받은 이 총리는 "반도체 부문에서 역대 최고의 수출 실적을 달성한 데 이어 5G 부문에서도 통신장비를 선도적으로 개발해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한 삼성전자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5G 장비 사업은 삼성전자가 4대 미래성장 사업 중 하나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부무을 올해 중점 사업분야로 선정하고, 관련 시장 공략 및 사업 확대에 나선 상황이다.

앞서 지난 3일 이 부회장이 올해 첫 현장 방문 장소로 이 곳 5G 장비 생산라인을 택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삼성전자는 내년 글로벌 5G 장비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로 제시한 상태다. 이를 위해 220억달러(한화 약 25조원) 수준의 대규모 투자 계획도 내놨다.

이 부회장은 지난 3일 사업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새롭게 열리는 5G 시장에서 도전자 자세로 경쟁력을 키워달라"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한 바 있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