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경사노위 간 홍남기 "탄력근로제·ILO 핵심협약 2월 국회 처리 기대"

기사등록 : 2019-01-14 17: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취임 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첫 방문
문 위원장 "노사간 패키지 합의 가능"
홍남기 "경영계·노동계 등 만날 계획"

[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탄력적 근로시간제와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에 대해 논의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14일 오후 취임 이후 처음으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방문해 최근 주요 노동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홍 부총리가 공식일정으로 경사노위를 방문한 것은 작년 12월 11일 취임 이후 처음이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방문하여 문성현 위원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2019.01.14 kilroy023@newspim.com

이날 홍 부총리와 문 위원장은 탄력적 근로시간제, ILO 핵심협약 등 최근 주요 노동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성현 위원장은 경사노위 산하위원회(노동시간제도개선위원회, 노사관계제도‧관행개선위원회)에서 1월중 합의를 목표로 두 가지 사안을 활발히 논의 중에 있음을 설명하고, 필요하다면 두가지 사안을 포함한 노사간 패키지 합의 가능성도 언급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경제활력 제고, 노동권 존중 등 차원에서 양 사안이 2월 국회에서 차질없이 처리되기를 희망하면서, 경사노위에서 이른 시일내 합의안이 마련되기를 요청했다.

이어 문성현 위원장은 작년 11월 경사노위 출범이후 업종별·의제별 위원회 등을 통한 사회적 대화 활동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새로운 사회적 대화 기구로서의 경사노위 출범에 기대감을 표시하면서, 향후 민주노총도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금년에 공유경제 등 이해관계가 갈리는 문제에 대해서 사회적 대화를 활발히 추진할 것"이라며 "경영계 뿐만 아니라 노동단체 등 누구와도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면담은 위원장 집무실에서 진행됐으며, 홍남기 부총리를 비롯해 방기선 혁신성장본부 국장, 우병렬 경제구조개혁국장, 문성현 경사노위 위원장, 박태주 상임위원 등이 참여했다.

onjunge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