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한국당 현역 의원, 또 망언 "5.18에 北 개입했단 증언 많어"

기사등록 : 2019-02-13 22: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3일 라디오 출연 "진상규명 특별법 통해서 철저하게 밝히자"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가 ‘5.18 민주화운동 모독’ 논란에 휩싸인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여부를 검토하는 가운데 같은 당 윤영석 의원이 재차 5.18  북한 개입설을 주장하고 나섰다.

윤영석 한국당 의원은 13일 KBS '여의도 사사건건'에 출연해 "지금 북한을 탈출해서 우리 대한민국으로 귀순한 여러 북한 군인 출신들의 그러한 생생한 증언 속에도 그 당시 1980년 당시에 북한군이나 북한 간첩이 그 당시에 이 광주 사태에 개입을 했다, 광주 민주화운동에 개입을 했다는 그런 생생한 증언들도 지금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윤영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재정정보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18.10.16 kilroy023@newspim.com

윤 의원은 "그렇기 때문에, 국회가 광주 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을 만들어서 그 규정 속에 자유한국당, 민주당, 민평당, 바른미래당, 정의당이 다 합의를 해서 북한군의 개입이 있었는지 여부를 규명을 하라고 지금 법률에 명명을 해놨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함께 출연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북한 귀순자들의 발언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이 전부 다 사실에 기초하지 않고 그들의 일방적인 허위사실도 입증이 됐습니다."라며 "심지어 그 방송을 했던 그 TV조선의 한 방송에서 그게 문제가 돼가지고 TV조선에서 사과를 했고 그래서 이 모든 게 지금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내용들입니다."라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제가 북한군이 개입했다고 확정적으로 발언한 적이 없습니다"라며 "그래서 이제 이 법의 제정 취지는 이러한 다양한 어떤 증언들과 국민적인 의혹이 지금 있기 때문에 우리 광주 민주화운동의 명예 회복을 위해서라도 이런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는 겁니다."라고 맞섰다.

윤 의원은 지난 8일 김순례 의원이 괴물집단이라고 표현한 5.18 유공자와 관련해 명단 공개 필요성을 재차 확인했다.

윤 의원은 "너무 많은 북한 간첩의 개입 여부. 두 번째는 광주 민주화운동 유공자 명단의 적정성 여부를 우리가 이 진상규명 특별법을 통해서 철저하게 밝히자는 겁니다."라고 강조했다.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