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캐논, 호환성 높인 EOS R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 출시

기사등록 :2019-03-15 17:19

후면에 장착해 렌즈의 필터 직경과 관계없이 필터 효과를 구현
반사광 제어로 피사체 본연의 색감을 살리는 '원형 편광 필터A'
빛의 양을 줄여 셔터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가변 ND 필터 A'

[서울=뉴스핌] 송기욱 수습기자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EOS R 시스템의 호환성과 편의성을 높인 액세서리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 EF-EOS R' 2종을 15일 출시했다.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는 렌즈의 후면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렌즈의 필터 직경과 상관없이 간단하게 필터 효과를 낼 수 있다. 필터 장착이 불가능했던 초광각 렌즈나 어안렌즈, TS-E 렌즈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기존 카메라용 렌즈필터(ND 또는 CPL)의 경우 렌즈 앞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렌즈의 구경에 맞춰 별도 필터를 구매해야 했다.

 

원형 편광 필터A 및 가변 ND필터 [사진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원형 편광 필터의 효과 및 ND필터 농도 조정은 마운트 어댑터에 탑재된 다이얼로 조작할 수 있다. 즉 뷰파인더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도 효과를 확인하면서 양을 조절할 수 있게 됐다.

 

RF렌즈군 외에도 80여종의 EF 및 EF-S 렌즈와 호환이 가능해 EOS R 시스템을 다채로운 화각의 렌즈에서 사용할 수 있다.

 

'드롭 인 필터 마운트 어댑터 EF-EOS R'은 '원형 편광 필터 A'와 '가변 ND 필터 A' 2종류로 구성됐다. '원형 편광 필터 A'는 반사광을 제어하여 피사체 본연의 색감과 표현을 살릴 수 있는 필터이다. 수면의 빛 반사로 인해 보이지 않는 물 속의 물체를 촬영하는 상황에 적합하다.

 

'가변 ND 필터 A'는 빛의 양을 줄여 셔터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필터로 슬로 셔터 촬영부터 장노출 촬영까지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다. 장착 시 선명한 불꽃 또는 매끄러운 물줄기를 촬영하는 등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한편 캐논은 작년 새로운 RF 렌즈 4종을 출시한 이후 최근 EOS RP의 출시에 맞춰 RF 6종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