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해남군은 26일 4월의 군민 공모제안으로 ‘겨울배추 등 농산물 판로 확대 방안’을 제시했다. 해남군은 매월 특정 주제를 제시해 아이디어를 받는 공모제안을 실시하고 있다.
4월 주제는 해남배추 등 해남군 농산물 판로확대 방안과 인구감소 억제를 위한 제안 등 2가지다.
해남군청 청사전경 [사진=해남군] |
주제에 대한 공모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군민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해당 부서 자체 평가와 해남군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시상등급이 결정되며,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를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참여자에 대해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군은 “공모제안으로 수렴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판로확대 등 배추 수급 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대응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며 “제안에 대해서는 소중히 검토해서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공모 제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www.haenam.go.kr)와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군 홈페이지또는 국민신문고 (www.epeople.go.kr)에 신청・접수하거나, 제안신청서를 작성해 해남군청 기획실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