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골프

[전욱휴의 LPGA] 12번홀 공략 중요... 롯데 챔피언십 관전포인트

기사등록 : 2019-04-16 10: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국=뉴스핌] 전욱휴 해설위원·특파원 = LPGA 롯데 챔피언십이 열리는 7번홀은 파4홀, 384야드로 살짝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홀이다.

언제나 바람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함없이 분다. 페어웨이 중앙 좌, 우측에 벙커가 있다. 바람이 분다고 너무 오른쪽으로 치면 밀려서 언덕 쪽에 있는 벙커에 쉽게 빠진다.

대부분 볼은 페어웨이 언덕을 넘어서 왼쪽에 도달한다.
평균적으로 남게 되는 그린 공략의 거리는 120야드 전후가 된다. 핀까지 119야드 지점에서 그린을 향한 샷을 준비했다. 대체로 피칭 웨지 클럽으로 보낼수 있는 거리지만 바람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불면서 약간 맞바람도 섞여 있다.

 

그린의 전체적인 경사도는 앞쪽에서 부터 오르막이 시작 된다. 특히 그린 앞이 심한 내리막이 있어서 짦으면 그린 앞쪽으로 다시 내려 올수 있다.
7번홀은 짧지만 그린 공략을 위한 클럽 선택에 신중을 취해야 한다.

8번홀은 짦은 파3홀이다.
그린이 매우 까다롭다. 143야드이지만 2단 그린과 늘 존재하는 뒷바람에 볼은 쉽게 세울 수 없다. 그린앞 오른쪽은 반 이상이 워터 헤저드로 형성되어 있다.

대체로 선택 되어지는 클럽이 9번 또는 8번이다. 핀이 앞쪽에 있으면 핀보다 짧게 치는 것이 좋으며 이단 그린 뒤에 있으면 과감히 공략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9번홀은 길다. 어렵다. 409야드, 파4홀이다. 260야드 이상을 티샷으로 보내야 그린 공략이 가능할수 있다. 바람이 오른쪽에서 왼쪽이지만 간혹 맞바람에 거리가 많이 남게 될 경우가 많이 있다. 그린이 페어웨이 보다 높은 곳에 있어서 그린에 직접 볼을 보내야만 점수 관리가 평이할수 있다. 그린도 평균 이상으로 까다롭다. 그린 뒤쪽에 약간의 부분적인 2단 그린이 있어서 롱아이언을 사용해야 하는 9번홀의 그린 공략은 볼을 쉽게 세우기 어렵다.

10번홀은 393야드 파4홀이다 오른쪽 205야드 지점에서 시작된 워터 헤저드가 275야드까지 형성 되어져 있다. 왼쪽 220야드 지점에 작은 마운드가 있는데 그곳에 페어웨이 벙커가 있다. 3번 우드로 선택하면 방향성 면에서 안전할 수 있지만 살짝 올라와 있는 그린 공략하기에 부담이 있다.

드라이버샷은 방향성을 지킬 수 있으면 최선이 될 수 있다.
핀까지 138야드 지점에서 8번 아이언으로 컨트롤 샷을 시도 했다. 바람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불어서 충분할 것 같았는데 그란 주변의 바람에 음직임을 파악하지 못했다. 8야드 짧게 온그린에 성공했다.
전장 29야드의 크지 않은 그린, 그린 뒤쪽에서 앞쪽으로 내리막이 심하다. 핀보다 짧게 치는것이 필요하다.

11번홀은 355야드로 짧은 파4홀이다. 오른쪽으로 살짝 휘어진다. 오른쪽 페어웨이벙커를 넘기면 좋을 수 있지만 250야드를 넘겨야 한다. 넘기면 내리막이 있어서 그린까지 70야드 전후 남게 된다. 83야드 지점에서 54도 웨지 공략을 시도했다. 임팩트가 정확한 덕분에 점수를 줄였다.
11번홀은 티샷의 방향성과 그린 공략을 위한 피치샷의 임팩트가 점수를 줄이는 키포인트 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까다로운홀이 바로 12번홀이다.
155야드, 파3홀이다. 하지만 늘 170에서 190정도의 거리로 샷을 쳐야 했다.

늘 강한 맞바람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것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볼을 휘어지게 만든다. 그린이 많이 올라와 있어서 그린을 벗어나면 난이도 높은 숏게임만 남게 된다. 그린이 2단으로 형성 되어져 있다. 핀이 앞쪽에 있을 때 클럽 선택의 실수로 볼이 2단 그린 뒤쪽으로 올라가면 어려운 긴 거리의 내리막 퍼팅을 해야만한다.

TV 중계를 보기 전에 준비된 영상과 글을 참고하면 좀 더 생생한 현장감을 즐길 수 있다.

Chungolf@gmail.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