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유승민, 손학규·김관영 사퇴 촉구...“오신환 사보임 거짓말해”

기사등록 : 2019-04-24 18: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관영, 사보임 안한다 여러번 약속"
"거짓말 원내대표, 책임지고 내려와야"

[서울=뉴스핌] 김승현 김규희 기자 =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24일 김관영 원내대표의 오신환 국회 사법개혁특위 위원 사보임에 대해 묵과하지 않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사태의 책임을 지고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 손학규 대표 앞으로 유승민 의원과 지상욱 의원이 보이고 있다. 2019.04.23 kilroy023@newspim.com

유 의원은 이날 국회 본청 의안과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신환 의원 사보임 관련해서 방금 김관영 원내대표가 사보임계를 제출했다고 듣고 달려오는 길”이라며 “당론이 아니기 때문에 오신환을 어떤 이유로든 사보임해서는 안된다고 말씀드렸고 김 원내대표가 그 점에 대해서는 그렇게 안한다고 분명히 약속을 여러 번 했던 사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의원은 이어 “같은 당 의원들 앞에서 한 약속을 하루 만에 말 뒤집고 사보임 한다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제가 제일 싫어하는 사람이 거짓말 하는 사람이다. 동료 의원들을 거짓말로 속이고 있기 때문에 묵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최대한 사보임계 제출 안 되도록 몸으로 막고, 설사 제출되더라도 국회법에 따라 의장께서 이건 결코 허락할 수 없는 사보임이기에 의장이 안하리라 믿고 의장께도 이런 메시지를 꼭 전달하겠다”고 공언했다.

김 원내대표가 채이배 의원을 새로 보임시키려 한다는 질문에 유 의원은 “보임의 대상이 채이배든 누구든 아무 관계없는 일”이라며 “당사자를 비난할 생각은 조금도 없다. 다만 채이배도 의원으로서 일말의 양심 있으면 그런 보임에 대해 본인이 거부하는게 맞다고 본다”고 채 의원을 압박했다.

김 원내대표를 불신임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법적으로 원내대표는 본인이 물러나지 않으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지만, 정치적으로 동료 의원들한테 이렇게 거짓말하고 속이는 원내대표는 책임을 지고 즉각 그 자리에서 내려오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사퇴를 촉구했다.

유 의원은 이어 “저는 그동안 손학규 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 거취에 대해 정말 말을 아꼈다. 근데 어제 의총과 오늘 진행되는 상황을 보고 지도부 전원은 더 이상 당을 끌고 갈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즉각 퇴진할 것을 요구하고 퇴진을 위해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