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24일 관광분야 청년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흥관광 청년 PD’ 참여자 4명을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시책으로 선정자는 활동비 1일 6만6800원을 지급받는다.
지원자는 만 19세 이상~49세 이하 청년으로 현장취재 활동과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콘텐츠 제작 및 홍보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나 등록기준지가 고흥인 경우, 언론 관련 경력자, SNS 활용 능통자, 관광 관련 사업 등 경력자를 우대 선정한다.
고흥군청 청사 전경 [사진=오정근 기자] |
주요 활동으로는 군 축제·행사 홍보요원 활동 및 관광지, 먹거리, 체험 요소 등의 현장 취재와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명소를 찾아,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관광정보를 개인 SNS에 게시하고 홍보하는 일을 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고흥관광 청년 PD'를 통해 관광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최근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춰 개별 여행객, 모바일 이용, 체험중심으로 변화하는 수요에 맞춰 홍보할 계획이며, 이는 관광정보를 취득하는 젊은 층에게 상당한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5월10일까지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kdmsal1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 관광기획팀(061-830-5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