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백창수 3타점·장민재 호투' 한화, LG 꺾고 프로야구 2연승

기사등록 : 2019-05-10 21: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화 백창수, 시즌 첫 안타…만루서 3타점
장민재, 7이닝 2실점 호투…시즌 4승 수확

[서울 잠실=뉴스핌] 김태훈 수습기자 = 한화 이글스가 백창수와 장민재의 활약에 힘입어 승리했다.

프로야구 구단 한화 이글스는 1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원정 경기서 5대2로 승리, 2연승을 달렸다.

한용덕 한화 감독은 경기에 앞서 전날 맹활약을 펼치며 연패를 끊어낸 오선진에 대해 언급했다. 한 감독은 "중간급 선수 중 1군 경험도 가장 많기 때문에 해줘야 하는게 많은 선수인데, 이제 제대로 해주고 있는 것 같다. 하주석이 아프면서 생긴 공백을 훌륭히 잘 메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은 백창수가 맹타를 휘두르며 한용덕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우익수 겸 7번 타자로 선발 출전한 백창수는 1대0으로 앞선 4회초 2사 만루에서 3타점 2루타를 날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백창수의 올 시즌 첫 안타이자 첫 타점이었다.

리드오프 정은원은 5타수 3안타 2득점, 4번 타자로 나선 이성열은 4타수 1안타 2타점으로 힘을 보탰다.

한화 선발로 나선 장민재는 7이닝 동안 4피안타 1볼넷 3탈삼진 2실점(1자책점)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3자책점 이하) 역투를 펼치며 시즌 4승(1패)째를 챙겼다. 장민재에 이어 안영명, 정우람이 LG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정우람은 5번째 세이브를 거뒀다. 

LG 선발 케이시 켈리는 6이닝 6피안타 9탈삼진 5실점(1자책점)으로 시즌 3패(4승)째를 안았다.

한화 백창수가 3타점 2루타를 날렸다. [사진= 한화 이글스]

한화가 선취점을 가져갔다. 4회초 선두타자 정은원의 안타와 오선진의 몸에 맞는 공으로 무사 1,2루에서 제라드 호잉이 유격수 땅볼을 쳤다. 그러나 이 때 LG 유격수 오지환이 실책을 범해 무사 만루를 엮었다. 이후 이성열이 밀어내기 몸에 맞는 공으로 1대0을 만들었다.

최진행의 삼진과 김회성의 3루 땅볼로 2사 만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백창수는 좌익수 옆에 떨어지는 3타점 2루타로 4대0까지 점수차를 벌렸다.

LG도 곧바로 추격에 나섰다. 이천웅과 이형종의 연속 안타로 무사 1,2루에서 김현수의 1루 땅볼로 1점을 올렸다. 조셉이 삼진으로 물러난 뒤 2사 2루에서 유강남이 친 3루 땅볼을 한화 3루수 김회성이 송구실책을 범해 이형종이 홈을 밟아 2대4가 됐다.

5회초 한화가 도망가는 점수를 뽑았다. 정은원과 호잉의 연속 안타로 만든 2사 1,2루에서 이성열은 좌익수 앞 1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한화는 9회초 쐐기 최재훈의 몸에 맞는 공과 정은원, 오선진의 연속 안타로 1사 만루를 엮었다. 그러나 호잉이 우익수 뜬공, 이성열이 3루 뜬공에 그쳐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LG는 9회말 정규이닝 마지막 공격에서 한화 마무리 정우람에게 김현수가 2루 땅볼, 조셉 중견수 뜬공, 유강남 마저 삼진으로 물러나 패했다.

장민재가 시즌 4승째를 수확했다. [사진= 한화 이글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