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경기도교육청,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정보화 연수’ 실시

기사등록 :2019-06-11 10:09

ICT 기기·콘텐츠 활용 수업 참관…IT기술 산업체 방문

[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8박9일 동안 니카라과공화국(중앙아메리카)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2019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경기도교육청]

니카라과공화국 연수단은 오는 13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면담을 시작으로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국립과천과학관 방문하고 소프트웨어(S/W) 교육 선도학교인 안성 문기초등학교, 화성 동화초등학교,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를 찾아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참관, 학생이 개발한 VR앱·3D프린터를 체험할 예정이다.

연수단은 또 19일 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군포 청소년미디어제작센터를 방문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육콘텐츠 제작’ 실습에 참여하고, 판교테크노밸리에 있는 IT기술 산업체를 둘러볼 예정이다.

연수 이후에는 양국 간 상호 교육교류 확대를 위한 ‘니카라과공화국 현지 방문연수’가 진행된다. 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은 오는 8월5일부터 11일까지 6박7일 동안 니카라과공화국을 방문해 현지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정보 교류협력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교육부 공적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20명을 초청해 정보화 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교육정보화 협력을 위해 니카라과공화국에 PC 700대를 지원해왔다.

zeunb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