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폴드에 대한 정보가 삼성닷컴에 정식 게재됐다. 정확한 출시일이 공식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삼성전자 제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삼성닷컴에 정보가 공식 게재된 만큼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삼성닷컴 챗봇 서비스는 갤럭시폴드 골드힌지 제품 가격을 252만8900원으로 안내했다. 현재는 삭제됐다. [사진=인터넷커뮤니티] |
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 '갤럭시폴드' 카테고리를 별도로 만들고 관련 정보를 공식 게재했다.
갤럭시폴드는 5G 버전으로 나오며 디스플레이는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때에는 4.6인치다. 램 12GB, 저장공간 512GB, 배터리는 4235mAh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카메라는 전면에 1000만화소, 800만화소 2개와 후면 1600만화소 초광각, 1200만화소 광각, 1200만화소 망원 3개가 탑재됐다. 또한 1000만화소의 커버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폴드를 접었을 때에도 간편한 촬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 갤럭시폴드 소개 페이지를 정식 오픈했다. [사진=삼성닷컴] |
생체 인식은 측면 지문인식과 커버 디스플레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한 얼굴 인식 등이 제공된다.
갤럭시폴드는 접히는 부분인 힌지 색상에 따라 '스페이스 실버'와 '골드' 2가지로 나뉜다. 이를 중심으로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 등의 겉 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삼성닷컴의 챗봇 서비스에서 갤럭시폴드 5G 골드 힌지 가격이 252만8900원으로 안내됐다는 내용이 게재됐다는 내용이 올라왔다. 현재는 챗봇이 해당 내용을 안내하지 않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삼성닷컴 챗봇이 같은 제품의 가격을 245만원으로 안내한 바 있다.
삼성닷컴 챗봇 서비스는 갤럭시폴드 골드힌지 제품 가격을 252만8900원으로 안내했다. 현재는 삭제됐다. [사진=인터넷커뮤니티] |
이처럼 삼성닷컴에 갤럭시폴드 관련 내용이 정식으로 게재된 것을 미루어 볼 때 삼성전자가 출시 준비를 마친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닷컴에서는 "갤럭시폴드 디스플레이인 '인피티니 플렉스'가 폴리머 소재를 여러겹 쌓아 만든 것으로 기존 갤럭시 디스플레이보다 50% 더 얇게 설계됐다"며 "20만번 접었다 펴도 문제 없는 유연함과 내구성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은 한 연설 자리에서 "갤럭시폴드가 디스플레이 보완을 양산을 대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의 8월 출시 전 갤럭시폴드를 출시할 것으로 보고 이달 말경 출시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