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황교안 "文, 김정은에 핫라인으로 전화해 따져야…국민 자존심 안보이나"

기사등록 : 2019-08-12 09: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2일 한국당 최고위원회의
"남북·한미·미북관계 어느 것 하나 정상아냐"

[서울=뉴스핌] 이지현 이서영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처하는 우리 정부의 자세를 비판했다. 연일 미사일을 발사하고 치욕적인 언사를 자행하고 있는 북한에 입을 굳게 다물고 있는 정부에 대한 비판이었다.

황 대표는 현재의 남북·미북 관계 모두 비정상적이라고 보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북한의 핵인질·핵노예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황 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이 지난 토요일 또다시 미사일을 발사한데 이어 어제는 우리에게 입에 담기도 힘든 모욕을 퍼부었다"면서 "이처럼 우리 국민들이 치욕을 당하고 있는데도 대통령·청와대·국방부·여당 모두 굳게 입을 다물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12 leehs@newspim.com

그는 "김정은과 핫라인을 개통했다고 큰소리를 쳤는데 당장 전화해서 따져야 하는 것 아니냐"며 "북한에 큰 빚이라도 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총선때 신세를 지려고 지금부터 엎드려 있는 것인지 국민들은 의혹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 심각한 문제는 북한의 노골적인 통미봉남에 대해 이 정권이 사실상 아무런 대책도 없다는 것"이라며 "북한은 '대화에 나서도 철저히 미북 사이에 하는 것이며 남북 대화는 없다'고 못박았는데, 이런 식이면 앞으로 미북 대화가 재개된다고 해도 대한민국 국익과 국민 안전이 지켜질 것이라고 누가 장담하겠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미국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만 폐기해서 자국 안보를 챙기고, 이를 대가로 북한이 핵을 용인받는다면 우리 국민 모두가 북한의 핵인질이 되고 핵노예가 되는 것 아니겠냐"면서 "결국 지금 남북관계도, 한미관계도, 미북관계도 어느것 하나 정상적이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반도 운전자론을 운운하던 문재인 정부의 굴종적 대북정책이 대한민국 안보 파탄을 불러온 것"이라며 "계속해서 굴종적 대북정책, 한미동맹 파탄 정책을 고집하면 우리 당은 나라를 지키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국민과 함께 더 강력하게 맞서 싸울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1일 긴급 북핵 외교안보특위 회의를 소집하고 △북한 도발을 막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놓을 것 △9.19 남북 군사합의 폐끼 선언과 강력한 대북 메시지를 낼 것 △외교안보라인을 전면 교체할 것 △한미일 공조체계 복원에 나설 것 △총체적 안보붕괴에 대해 대통령이 국민 앞에 사과할 것 등을 요구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