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손학규 "박근혜 전 대통령 왜 탄핵됐나…文 대통령, 조국 임명 철회해야"

기사등록 : 2019-09-09 13: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문 대통령이 국민을 버렸다…레임덕 본격화될 것"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조국 법무부장관의 임명을 지금이라도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손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된 것을 빗대며 문 대통령이 국민을 버렸다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9일 오전 추석을 앞두고 서울 망원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손 대표는 "문 대통령이 국민과 함께 가겠다는 것인지 정말 의심스럽다"며 "어떻게 국난의 위기를 헤쳐나가자는 것인지 대단히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지난 8월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34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19 alwaysame@newspim.com

그는 "조국 법무부장관이 검찰을 어떻게 지휘하겠냐"며 "부인이 기소되어 있고, 사모펀드 관계자들은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아마 법무부장관 본인이 기소가 되거나 영장이 발부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어찌 검찰을 개혁하겠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이번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본 국민의 분노를 읽어야 한다"며 "그냥 단순한 분노가 아니라 정권 자체가 위기에 처해 있으며 정권의 권위가 땅에 떨어졌다. 이번 임명으로 소위 레임덕이 본격적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꼬집었다.

손 대표는 "나라의 안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한일 핵무장론까지 제기하고 있다. 또 주한미군 철수론까지 제기되고 있고 지소미아 종료로 한미동맹 균열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국난을 극복하고 해결하기 위해 국민통합부터 이뤄야 하는데 그럼에도 문 대통령이 국민을 버렸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바른미래당은 국민과 함께 '이제는 문 대통령은 안 되겠다, 이렇게 해서는 안 되겠다'고 호소하겠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이 왜 탄핵되었는지 문 대통령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다시 생각해야 한다"며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지금이라도 철회하지 않으면 국민이 일어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