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재학생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협회의 '특성화고 STEP-UP 교육'은 '중소기업 인력공동관리협의회'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직무교육, 현장실습 과정 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한 이노비즈기업·중소기업에 채용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해당 사업을 통해 6년간 총 570명을 이노비즈기업 등으로 채용연계 했으며 올해도 60명 채용연계를 목표로 사업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학교별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별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취업동향 분석, 면접이미지메이킹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했다. 지난 9월 9일에는 경기도 안산시 소재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에서 신입사원 교육, 스트레스 해소법, 직장예절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6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후 분당경영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서울아이티고등학교 등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VR면접 운영을 통해 모의면접을 체험해 면접에 대한 공포감과 불안감을 극복하고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 받아 실제 면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공장 구축 이노비즈기업의 현장견학 등도 운영될 계획이다.
협회는 특성화고 채용연계 지원 외에도 마이스터고, 기능경기대회 출신 채용연계 등 우수 기술기능인력에 대한 채용연계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17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재학생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운영했다. 2019.09.18 [사진=이노비즈협회] |
204m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