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부동산

국토부 'ITS 채용박람회' 14일 강릉에서 개최

기사등록 :2019-11-11 11:00

KT·LG유플러스 등 7개 기업 참여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국토교통부는 오는 14일 지능형교통체계(ITS)분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ITS 채용박람회(JOB FAIR)'를 강원도 강릉시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주관, 한국ITS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지능형교통체계협회 회원사인 KT, 렉스젠, 라온피플, 에스트래픽, LG유플러스, 엠큐닉, 싸인텔레콤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계획과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에서 취업 희망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대 1로 채용정보를 상담 받을 수 있다. 참석자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 핵심 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1대 1 개별 취업컨설팅도 실시한다.

김용석 국토부 도로국장은 "이번 ITS 취업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