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휴넷, 매주 금 명사 특강 500회…최인철 교수 초청 특강

기사등록 : 2019-11-15 15:0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휴넷 '혁신아카데미', 2006년부터 임직원 대상 명사 특강
500회 기념 '굿 라이프' 저자 최인철 교수, 행복 주제 강의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서울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 휴넷캠퍼스에서 '혁신아카데미' 500회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혁신아카데미'는 전 직원이 매주 금요일 오전 한 시간 일찍 출근해 외부 강사의 특강을 듣는 휴넷의 대표적인 학습 프로그램이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휴넷은 11월 15일 휴넷의 대표적인 학습 프로그램 '혁신아카데미' 500회를 기념해 최인철 서울대 교수 초청, 특별 강연을 했다. [사진=휴넷] 2019.11.15 justice@newspim.com

2006년 11월 시작해 경영, 예술, 인문, IT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특강을 진행했다. 13년간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전 문화재청장 유홍준 명지대 교수,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 시골의사 박경철 원장 등 대한민국 대표 명사 500여 명이 혁신아카데미를 다녀갔다.

이날 500호 특별 강연자로 초청한 '굿 라이프'의 저자 최인철 서울대 교수는 행복에 대한 생각과 지금 자신을 더 사랑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교육회사 직원들이 교육을 받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다양한 강연을 통해 직원들도 성장하고 회사도 발전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교육 투자야말로 최고 수익률을 내는 투자가 됐다고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휴넷은 매주 금요일을 공부하는 날인 '프라이러닝 데이(Fri-learning Day)'로 지정하고 혁신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스터디 모임, 독서토론 등 자기계발을 장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365학점제(하루 1시간씩 자기계발해 1년간 365학점 이수) △주 4.5일제(금요일 오전 근무 후 퇴근) △학습휴가제(만 5년 근속직원에게 한 달간의 유급휴가 제공) △무제한 자율휴가제(휴가일 수 제한 없이 휴가 사용) △직원행복기금(15년 이상 장기근속자를 위한 연금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justi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